카드값 연체 전화 안받으면 기본적인 절차 총정리 Star Rating

카드값 연체 전화 안받으면 기본적인 절차 총정리

   
     4.8/5 (2192 Reviews)
2022년 03월 28일 by 클릭유발

▶ 목차 펼치기

    오늘은 카드값 연체 전화를 안 받으면 어떻게 되는지에 대하여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살다 보면 가끔씩 돈을 생각보다 많이 쓰는 등의 경우로 카드값이 연체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럴 때 카드사에서 오는 전화를 받지 않으면 어떻게 되는 지에 대하여 궁금해하실 만한 분이 많다고 생각하여 이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카드값-연체전화

    궁금하셨을만한 정보이기도 하고, 알고 계시면 도움이 될 가능성이 크니 꼭 잠시만 시간 내주셔서 끝까지 세세하게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이제 "아래" 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카드값 연체 전화를 안 받으면

      신용카드를 사용함에 있어서 신용도의 관리는 매우 중요하다는 사실 모두 다 알고 계실 것 같습니다. 그렇기에 당연히 카드값을 미루지 않고 제 때 제대로 내는 것이 가장 중요하지만, 피치 못할 사정 등으로 연체가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카드값이 연체가 된다면, 우선 문자로 '[XX카드] XXX님 신용카드 결제일이 지나 안내드립니다."라는 내용의 문자가 오게 됩니다. 문자 정도야 뭐.. 하고 대수롭지 않게 넘긴다면, 정말 큰 고생이 생기실 수 있습니다.

      1. 우선 받을 때까지 계속하여 쉬지 않고 전화가 오게 됩니다. 정말 시도 때도 없이 전화가 오게 됩니다. 물론 갚을 돈이 있다면 바로 갚으면 아무 문제가 없지만, 갚을 돈이 없다면 전화를 받기도 그렇고, 그렇다고 받지 않자니 계속하여 재촉 전화가 오기 때문에 정말 힘들게 됩니다. 그렇게 울리는 전화를 지속적으로 받지 않게 된다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게 됩니다.
      2. 등기우편으로 입금 안내장, 또는 독촉장이 발송됩니다."어서 빨리 돈 갚아라."이런 뉘앙스의 입금 안내장이나 독촉장이 집으로 발송되게 됩니다.
        주변에 가족들이 볼 수도 있고, 상당히 많이 곤란할 상황입니다. 그리고 이 입금 안내장과 독촉장을 보내면서도, 전화는 끊임없이 오기에 많이 힘드실 겁니다.
      3. 계속하여 통화를 하고, 그래도 지속적으로 전화 통화가 되지 않는 경우, 집으로 방문하게 됩니다. 이제는 전화나 우편만으로 하지 않고, 직접 집으로 찾아가서 돈을 어서 갚으라고 말하게 됩니다. 방문 시에 전화를 하지만, 받지 않는 경우에는 문자로 통보 후 방문하게 됩니다.
      4. 이런 과정을 거쳤음에도 불구하고 채무자가 끝까지 연락이 안 되고, 방문을 해도 없는 경우 '법적 조치'에 들어가게 됩니다. 마지막 단계이죠. "너 갚을 생각 없는 거 알겠다. 법으로 가자" 이런 식으로 법적 조치를 취하게 됩니다.

       

      2. 카드값 연체 기본적인 절차

      1. 1~2일 - 카드 정지
      2. 5일 이상 - 카드 사끼 리의 연체정보 공유로 신용도 하락
      3. 전화, 우편, 방문 등을 통하여 채권 주심 진행
      4. 3개월 이상 연체가 될 경우 - 채무불이행자(신용불량자)로 등재
      5. 연체가 계속하여 지속될 경우 - 월급압류, 재산압류 등의 법적 절차 진행

      이런 식으로, 카드 연체가 계속되는 경우 정말 크고 작은 불편함들이 많이 생기고, 전화까지 안 받는다면 법적 조치까지 취해질 수 있으므로, 꼭 연체가 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만일 연체가 되시더라도 대부 업체나 사채는 절대 이용하시면 안 됩니다.


      대출을 대출로 갚는 것은 정말 최악의 대물림이며, 가장 피해야 하는 경우입니다. 만약 연체가 되었는데 갚을 돈이 없으시다면, 채무조정제도를 이용하셔서 해결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채무조정제도는 신용회복위원회의 사전 채무조정(프리워크아웃), 개인워크아웃과 법원의 개인회생제도가 있으므로 자신의 상황에 맞게 고르셔서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개인회생 상담받기 👈

       

      https://www.youtube.com/watch?v=emGqiNFQmEM 

      같이 보면 좋은 글

      코로나 지원금 500만 원 신청/대상/선지급 /햇살론 대출 A~Z총정리

       

      소상공인 선지급 지원금 500만원 신청/대상/선지급 /햇살론 대출 A~Z총정리

      소상공인 선지급 지원금에 대해서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끝까지 읽어주신다면 500만 원 지원금의 자격 조건 및 신청하는 방법을 알 수 있으실 겁니다.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이해하기 쉽도록 간

      chugchug.tistory.com

      일상 회복 지원금 신청 대상 A~Z총정리 (+지원금 추가받는 법)

       

      일상회복 지원금 신청 대상 A~Z총정리 (+지원금 추가받는법)

      일상회복 지원금에 대해서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끝까지 읽어주신다면 지원금을 빨리 받을 수 있는 자격 조건 및 신청하는 방법을 남들보다 빠르게 알아가실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60초 안에

      chugchug.tistory.com

      코로나 19 증상 , 발현 시기 , 백신 부작용,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예방 접종 주의 사항)

       

      코로나 19 증상 ,발현시기 ,백신 부작용,소상공인 방역지원금(+예방 접종 주의 사항)

      코로나 19 증상에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코로나 관련 증상과 발현 시기에 대해서 요점만 간추려 60초 안에 있도록 간단 정리했습니다. 이글을 보시기전에 아래

      chugchug.tistory.com

       

       

      결론

       

      오늘은 여기까지 카드값이 연체되면 어떻게 되는지, 연체 전화를 받지 않는다면 어떻게 되는지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카드값이 연체되기 전에 바로바로 갚는 것이지만, 현실적으로 불가능하시다면 이 내용들을 보시고 슬기롭게 대처하시길 바랍니다.


      아까도 말씀드렸지만 카드값이 연체되었다고 대부 업체나 사채를 이용하시는 건 절대적으로 피해야 하는 점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여기까지 긴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만약 대충 읽으신 부분이 있다면 정말 중요한 내용들이므로 다시 한번 천천히 정독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