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약통장 만드는법 온라인 비대면으로 60초만에 간단해결

   
     4.2/5 (2066 Reviews)
2021년 10월 12일 by 클릭유발

▶ 목차 펼치기

    청약통장 만드는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온라인으로 손쉽게 청약통장을 만드신 후 은은한 미소를 짓고 계실 겁니다. 60초 안에 보실 수 있도록 요점만 간단 정리했으니 끝까지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청약통장-만드는법
    청약통장 만드는법

    ※ 아직 청약통장 만드는곳을 찾지 못한 분들께서는 포스팅 맨 위와 중간에 위치한 링크 정보들을 참고하세요. 일정 수의 사람이 모집되면 마감되어 없어지는 형식으로, 운 좋게 아직 떠 있다면 일단 구경해 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목차

      이글을 보시기 전에 읽어보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아래를 클릭하시면 해당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공인중개사 전망 2021년 개별공시지가 조회 주택청약 추첨제조건
      주택청약 종합저축 신청방법 청약 통장 만드는방법 공인중개사 강의추천

      청약통장 만드는법

      먼저 만들기 전에 만들 수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청약 통장을 개설하고 싶으시다면 만 19세 이상이 되어야 하고 1인 1 계좌가 원칙이라서 아무리 2개, 3개 만들고 싶다고 해도 1개까지만 가능하기 때문에 이미 청약 통장이 개설되어 있다면 청약통장을 만들 수 없습니다.

      또, 만 19세가 아닌 자녀의 청약을 만드시려면 가족관계 증명서, 기본증명서, 보호자의 신분증, 도장을 가져가시면 됩니다. 대부분 은행에서 모두 청약 통장을 개설해주어서 직접 찾아갈 때는 가까운 곳으로 찾아가시던가 사이트에서 개설하시면 됩니다.

      1️⃣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청약통장 만드는 사이트에 접속 할 수 있습니다.

      청약통장 금리비교 사이트

      청약통장 종류

        청약통장 만드는법을 알아보기 전에 우선 청약통장 종류를 먼저 알아봐야겠습니다. 제가 청약통장을 만든 시절에만 해도 청약통장의 종류가 많았습니다. 청약저축과 청약예금, 청약부금 등 여러 종류의 상품들이 있었으며, 종류에 따라 가입할 수 있는 은행이나 방법들도 달랐습니다.

         

        2009년부터 하나로 통합돼 주택청약종합저축으로 통일되었습니다. 현재 주택청약종합저축을 가입하해 일정 금액을 납부하면 국민주택이나 민영주택 등 원하는 곳에 청약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청약통장 종류를 고민하지 않아도 됩니다.

         

        해당 조건이 된다면 올해 꼭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을 가입하는 게 좋겠습니다. 청약통장 만드는법 종류를 살펴보았으니 아래에서 청약통장 만드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청약통장 만들기

        청약통장도 통장인만큼 은행 계좌 개설처럼 신분증을 가지고 해당 은행에 방문하면 됩니다. 청약통장인 주택청약종합저축의 경우 모든 은행에서 취급하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해당 상품을 취급하는 경남, 국민, 기업, 농협, 대구, 부산, 신한, 우리, 하나은행을 방문하시거나 은행에 따라 비대면을 통해서 만드실 수도 있습니다.

         

        해당 은행에 방문했다면 청약통장 만드는법 두 번째로 납부 금액을 결정하면 됩니다. 물론 자유 납이긴 하지만 해당 조건을 만족해야 청약 신청이 가능한 만큼 매월 2만 원부터 50만 원 이하의 금액에서 꾸준히 장기간 납부할 수 있는 금액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은 월 10만 원씩 납부합니다.

         

        그리고 청약통장 만드는법으로 자신이 청약을 넣을 평형별 예치금을 미리 확인하는 것도 좋습니다. 나중에 마음이 바뀔 수도 있지만 미리 어느정도의 예치금이 필요한지 확인을 하고 계획을 세워보는게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청약통장 만드는법으로 꼭 준비해야 할 서류들이 있습니다. 청약통장의 경우 내국인뿐만 아니라 재외동포나 외국인도 만드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내국인은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등의 신분증만 준비하시면 됩니다.

        주택청약 종합저축 신청방법과 은행 금리 총정리 

         

        주택청약 종합저축 신청방법과 은행 금리 총정리 (+내용추가)

        주택청약 종합저축의 모든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모든 정보를 이해하시게 될 겁니다. 60초 안에 보실 수 있도록 요점만 간단 정리했으니 꼭 끝까지 읽어주세

        chugchug.tistory.com

        청약통장 신청 조건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 면서 연소득 3천만 원 이하여야 하며 무주택 세대주, 무주택 가입 후 3년 이내 세대주 예정자, 무주택 세대의 세대원이 되어야 합니다.

        주택청약통장 준비물

        소득확인증명서나 원천징수 영수증, 주민등록등본(3개월 이내 발급), 병적증명서(해당하는 경우), 무주택 확인서가 필요합니다.

        우대형이 조건을 만족한다면 조금 번거롭더라도 꼭 체크해야 합니다. 만약 청년들 중에 이미 기존 청약통장이 있다면 해당 서류를 지참할 경우 청년 우대형으로 변경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주택청약 추첨제 조건 2021년도 총정리

         

        주택청약 추첨제조건 2021년도 총정리 (+사진추가)

        주택청약 추첨제 조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간단하게 보실 수 있도록 60초 완벽 정리했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주택청약 추첨제 조건에 대해서 이해하실 수 있으시라고 생각합니

        chugchug.tistory.com

        온라인 청약통장 만들기

        가입방법은 주택청약통장 가입이 가능한 은행은 제1금융권 은행으로 우리은행, 농협, 신한은행, 기업은행, 하나은행, 국민은행 등이 있고 은행에 직접 방문해도 되지만 주거래 은행의 계좌가 있다면 온라인상의 모바일로도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우리은행 비대면 주택청약통장 만들기

        우리은행 모바일 앱에 들어가면 상품몰에 청약을 클릭합니다. 하단에 주택청약종합저축이라고 써 잇습니다. 24개월 기준 세전 1.80% 이율이고 가입하기를 누른다. 전화 가입도 가능합니다.

         

        약관 및 상품설명서를 확인하고 전체 동의를 체크한다. 가입 대상은 국민인 개인 미성년자, 국내 거주 재외동포도 가능하다. 또는 외국인 거주자로 1인 1 계좌 가입이 가능하다.

         

        농협 비대면 주택청약통장 만들기

        • 모바일 브랜치에 접속하기
        • 적금-> 청약 선택에서 가입하기를 클릭
        • 본인인증을 한다.
        • 설문조사 (안 해도 댐)
        • 거주 집주소 입력
        • 자동이체 원하는 날짜 설정
        • 전화로 약관 이해하기
         

        농협 브랜치 접속하기

         

        자녀 청약통장 만들기

        자녀 청약통장 만들 시 부모가 대리로 신청을 해야 하는데 신청 시 필요한 서류를 알아보겠습니다.

        • 가족관계 증명서
        • 부모 신분증 
        • 자녀 도장

         

        제가 좋은 영상을 하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위 영상에서 2:17부터 청약통장 만드는 방법에 관해 자세한 설명이 나옵니다. 영상을 처음부터 보셔도 충분히 좋으니 이 글과 함께 영상까지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은행별 청약통장 및 적금 금리 비교 사이트

         

        은행별 청약통장 및 적금 금리 비교사이트

        은행별 청약통장 금리 비교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금리를 비교하신후에 중간중간에있는 링크를 클릭하셔서 나에게 맞는 상품을 찾으시길 바라겠습니다.  ✔ 전문가가 말하는 추천 정

        chugchug.tistory.com

         

        2021년 개별공시지가 조회 최종 총정리

         

        2021년 개별공시지가 조회 최종 총정리 (+사진추가)

        2021년 개별공시지가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문서를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은 2021년 개별공시지가 조회를 알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2021년 개별공시지가 조회의 지식이

        chugchug.tistory.com

         

        청약통장 만드는법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 이글이 유익하셨다면 주변에 공유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