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청약 1순위 조건과 주택 담보 추가 대출 (+신청방법 추가)

2021년 05월 30일 by 클릭유발

▶ 목차 펼치기

    주택청약 1순위 조건에 대해서 총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어떤 것이 주택청약 1순위 조건, 자격 혜택에 관해 알아가실 수 있을 것입니다. 끝까지 읽어주시면 소정의 상품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주택청약1순위-조건
    주택청약 1순위 조건및 신청방법

    ※ 아직 주택 청약 금액을 찾지 못한 분들께서는 포스팅 맨 위와 중간에 위치한 정보들을 참고하세요. 일정 수의 사람이 모집되면 마감되어 없어지는 형식으로, 운 좋게 아직 떠 있다면 일단 구경해 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목차

      주택청약 지역별 신청현황

      거주지를 클릭해주세요 ▼▼▼

      서울특별시 부산광역시 대구광역시
      인천광역시 광주광역시 대전광역시
      울산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 경기도
      강원도 충청북도 ✔충청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제주도

      1. 주택청약이란

      많은 사람들이 내 집 마련을 꿈꾸고 있습니다. 내 집 마련을 꿈꾸고 있다면 가장 먼저 관심을 가질 것이 주택청약 우선 조건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오늘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주택청약의 1순위 조건을 간단히 요약해 보겠습니다. 현재 우리나라 청약제도를 살펴보면 국민주택과 민간주택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우선 국민주택의 경우 국가가 관할하는 이른바 공공주택은 지자체와 LH, 지방법인이 시행하는데 전용면적 84㎡ 이하입니다. 그러면 민간주택의 경우 민간 계약자가 공급하는데 보증금 금액에 따라 면적이 달라서 가산점제가 40%이고 복권제가 60% 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에는 집에서 주택 청약이라든지 lh 행복 주택 보증금 대출을 통해서 저렴한 금리로 대출이 가능한지 여부를 쉽게 알수있어서 좋습니다. 무료로 확인 가능하니 아래 링크를통해서 확인해 보세요

       

      주택청약 1순위 확인하기

       

      2. 주택청약 1순위 확인

      그럼 주택청약 1순위 조건을 본격적으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청약저축통장과 종합저축통장만이 국민주택의 최우선 조건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투기가 과열되거나 청약과열이 심한 지역은 가입 후 2년이 지나야 하고, 수도권에서는 1년이 지나야 하며, 그 외 지역은 6개월이 지나야 합니다.

       

      물론 매달 내는 금액도 확인해야 하고, 회와 결제 차이로 승패가 판가름 난다는 점도 확인해야 합니다. 또 주택 전용면적 등에 따라 40㎡ 이하 납입 건수가 많고, 총 40㎡ 이상 납입 건수도 많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청약저축계좌가 있는 개인주택은 청약할 수 없습니다. 최근 행복 주택 대출기금을통해서 많은 자금이나온다고하니 한번 알아보시기바랍니다.

       

      주택청약 1순위 확인하기

       

      3. 주택청약 1순위 예치금

      주택청약-1순위-예치금
      주택청약 예치금

      주택청약 예치금은 서울,부산 이 가장비싼데 300만원부터 시작해서 1500만원까지형성되어 있습니다.

       

      그래고 청약저축계좌가 있으면 모집공고일 전에 예금으로 전환해야 합니다. 청약저축은 예금으로 전환할 수 있지만 저축에서 저축으로 전환할 수 없기 때문에 어떤 것이 더 유리한지 미리 꼼꼼히 확인해야 합니다는 점을 유념해주시기 바랍니다.

       

      청약예금, 할부금, 종합저축만 가능하고 투기과열지역은 24배, 수도권은 12개월 이상, 비수도권은 6개월 이상이면 주택청약 대상이 된다는 겁니다. 주택 담보 추가 대출할 때나 아파트 추가 담보 대출할 때에도 지원받는 금액도 천차만별이니 꼭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021년 개별공시지가 조회 최종 총정리

       

      2021년 개별공시지가 조회 최종 총정리 (+사진추가)

      2021년 개별공시지가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문서를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은 2021년 개별공시지가 조회를 알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2021년 개별공시지가 조회의 지식이

      chugchug.tistory.com

       

       

       

      주택청약 1순위 조건을 제한하기 위한 요건을 간단히 점검해 보면, 첫 번째는 집주인이 아니다. 둘째, 그는 지난 5년 동안 다른 집을 얻은 세대에 속합니다. 또 국민주택의 경우 2 주택 이상 보유세대에 속해야 하는 요건이 하나 더 있기 때문에 1 주택자 제한 요건을 미리 확인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4. 주택청약 방법

      시간이 지날수록 집을 사겠다는 제 꿈을 실현하기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상황 때문에, 주택 청약은 내 집을 구하는 가장 현명하고 확실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1순위 조건을 충족하고 추가 점수를 최대한 많이 받는다면 최대한 미리 준비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1순위 기준을 충족합니다고 해서 모두에게 우승의 기회가 주어지는 것은 아니지만, 승률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간과해서는 안 됩니다.

       

      1위가 궁금하시면 간단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모집 중인 분양사이트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신청할 수 있으며, 1단계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끝까지 진행할 필요가 없어 누구나 취소 위약금 없이 쉽게 1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집공고 단지에는 연습공간까지 따로 마련돼 있습니다, 응용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많이 연습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민영주택 계약취소자 명단 확인하기

      5. 민영주택 1순위 조건

      청약통장 가입기간 2년 이상지역과 면적에 따른 예치금 충족청약 지역 1년 이상 거주(수도권일 경우 2년)무주택 또는 1 주택 세대(2년 이상 납입했음에도 예치금이 부족할 경우, 해당 금액을한 번에 넣을 수 있음)

      민영주택-1순위-조건
      민영주택 1순위 조건

      투기과열지구 및 청약과열지역

      -가입 후 2년이 경과한 분

      위축지역

      -가입 후 1개월이 경과한 분


      투기과열지구 및 청약과열지역, 위축지역 외 주택 담보 대출 추가 대출가능
      수도권 지역 : 가입 후 1년이 경과한 분
      (다만, 필요한 경우 시ㆍ도지사가 24개월까지 연장 가능)
      수도권 외 지역 : 가입 후 6개월이 경과한 분
      (다만, 필요한 경우 시ㆍ도지사가 12개월까지 연장 가능)

      6. 국민주택 1순위 조건

      청약통장 가입기간 2년 이상총 납입 횟수 24회 이상무주택 세대

      국민주택-1순위-조건
      국민주택 1순위 조건

      투기과열지구 및 청약과열지역

      -가입 후 2년이 경과한 분

      위축지역

      -가입 후 1개월이 경과한 분


      투기과열지구 및 청약과열지역, 위축지역 외 주택 담보 추가 대출가능
      수도권 지역 : 가입 후 1년이 경과한 분
      수도권 외 지역 : 가입 후 6개월이 경과한 분
      (다만, 필요한 경우 시ㆍ도지사가 수도권은 24개월, 수도권 외 지역은 12개월까지 연장 가능)

      제가 좋은 영상을 하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위 영상에서 1:17부터 주택청약 1순위 자격 관해 자세한 설명이 나옵니다. 영상을 처음부터 보셔도 충분히 좋으니 이 글과 함께 영상까지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청약통장 만드는법 온라인 비대면으로 60초만에 간단해결

       

      청약통장 만드는법 온라인 비대면으로 60초만에 간단해결

      청약통장 만드는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온라인으로 손쉽게 청약통장을 만드신 후 은은한 미소를 짓고 계실 겁니다. 60초 안에 보실 수 있도록 요점만 간

      chugchug.tistory.com

      주택청약 종합저축 신청방법과 은행 금리 총정리 (+내용추가)

       

      주택청약 종합저축 신청방법과 은행 금리 총정리 (+내용추가)

      주택청약 종합저축의 모든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모든 정보를 이해하시게 될 겁니다. 60초 안에 보실 수 있도록 요점만 간단 정리했으니 꼭 끝까지 읽어주세

      chugchug.tistory.com

      은행 주택청약 금리비교 사이트

       

      은행 주택청약 금리비교 사이트

      주택청약에서 금리는 은행별 천차만별입니다. 1금융 2금융등 많은 은행이있으니 아래를 참고하셔서 좋은곳에서 혜택 적용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왜 주택청약종합저축을 가입하려고 할까요? 1

      chugchug.tistory.com

      공인중개사 전망 2021년도 총정리 (+사진추가)

       

      공인중개사 전망 2021년도 총정리 (+사진추가)

      공인중개사 전망에 대하여 소개하겠습니다. 이 글을 모두 읽어주시면 공인중개사 전망을 알게 될 겁니다. 공인중개사 전망이 궁금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60초안에보

      chugchug.tistory.com

      마무리하며

      지금까지 주택청약 1순위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만족하셨나요? 다른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글들을 참고해주세요 만약 이글이 너무 마음에 드셨다면 하트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