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청약 종합저축 신청방법과 은행 금리 총정리 (+내용추가) Star Rating

주택청약 종합저축 신청방법과 은행 금리 총정리 (+내용추가)

   
     4.2/5 (2066 Reviews)
2021년 10월 11일 by 클릭유발

▶ 목차 펼치기

    주택청약 종합저축의 모든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모든 정보를 이해하시게 될 겁니다. 60초 안에 보실 수 있도록 요점만 간단 정리했으니 꼭 끝까지 읽어주세요.

    주택청약-종합저축

    ※제가 중간중간 주택청약 종합저축에관한 링크를 걸어놓았는데 특정 시간(선착순) 때만 나오는 것이니 "꼭" 참고하셔서 혜택 받아가시길 바라겠습니다.

     

    목차

       

      이글을 보시기 전에 읽어보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아래를 클릭하시면 해당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공인중개사 전망 2021년 개별공시지가 조회 주택청약 추첨제조건
      주택청약 종합저축 신청방법 청약 통장 만드는방법 공인중개사 강의추천

      주택청약 종합저축

      내 집 장만을 위한 지름길로 노릴 수 있는 제도가 주택청약종합저축을 만들어 넣은후 청약 당첨이 되는 것입니다. 요즘 집값이 너무 많이 오르고 있어서 서민은 아파트 한 채 구매하기가 너무 힘들어지는 것 같습니다. 저도 현재 꾸준하게 주택청약을 넣고 있지만 아직까지 당첨 소식은 들리지 않네요.

      우리은행 청년 우대형 주택청약통장을 사용하고있는데 우리은행을 주거래 은행으로 사용해오던 터라 주택청약에 가입을 할 때도 자연스럽게 이곳을 선택했습니다. 저는 일반 주택청약에 가입을 했다 나중에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을 알게 되고 전환을 했었어요.

       

      [게시판] BNK부산은행 '펫적금' 가입 이벤트 | 연합뉴스

      ▲ BNK부산은행은 12월 5일까지 반려동물 전문 서비스 플랫폼과 함께 '펫적금 트리플 혜택 이벤트'를 한다. 모바일 뱅킹으로 '펫적금'에 가입...

      www.yna.co.kr

      전환 신청을 하는데 그렇게 어려운 부분이 아니니 현재 해당 조건이 되는데 일반 청약에 가입을 하신 상태라면 전환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우리은행 청년 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에 대해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간편하게 인터넷으로 주택청약의 가격을 비교, 체크해주는 사이트들이 많이서, 은행 방문 필요없이 그 자리에서 알아볼 수 있어서 좋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주택청약 금리비교 사이트

       

      주택청약종합저축이란

      주택청약종합저축이란? 주변에서 자주 말씀하시는 주택청약 통장이라고 말하는 것은 내가 만약 주택을 구입하려면 청약 용도로 만드는 통장을 말합니다. 만약 공공주택이나 민영주택을 구입할 시 나는 일정한 금액으로 계약을 하겠다고 의사를 밝히는 것이고, 이 방법을 주택청약종합저축 통장이라는 것으로 신청하겠다는 것을 말합니다.

       

      [10월 1주] 은행 적금(24개월) 최고금리 연 1.95%…수협은행 ‘Sh해양플라스틱Zero!적금’

      10월 1주 은행 적금 상품 가운데 24개월 만기 기준 최고금리는 연 1.95%다.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가 기준금리를 0.25%포인트 인상한 뒤 은행들이 조금씩 적금 금리를 올리고 있다. 우대조건 등을

      www.fntimes.com

      주택청약 10만원

      왜 주택청약종합저축을 가입하려고 할까요? 1순위가 되어 주택이나 아파트를 좀 더 저렴한 가격에 분양받기 위한 목적입니다. 주택청약종합저축 통장은 어디에서 발급받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주택청약종합저축통장이라고 특별히 다른 곳에서 취급하지는 않고, 우리가 평상시에 만들 수 있는 입출금 통장이나 예적금 통장을 만드는 것처럼 시중 은행에 가면 개설이 가능합니다.

      현재는 시중 9개 은행에서 업무 취급을 하고 있고, 해당 은행명은 우리은행, 국민은행, 기업은행, 농협, 신한은행, 하나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9개 지점에서 가능합니다.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도 9개 은행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농협 주택청약종합저축

      주택청약종합저축 통장은 입출금 통장이 아니기에 예금자보호가 되지 않습니다. 소위 출자금 통장 같은 형태인데요 대신 원금 손실에 대한 우려는 안 하셔도 됩니다. 그 이유는 국가가 지정한 9개의 1 금융권에서만 개설 가능하기에 그만큼 안전하다는 얘기입니다.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을 가입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주택청약종합저축 통장 중에서도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을 가입해야 하는 이유는 일반 주택청약 기능에서 청약만을 위한 혜택을 추가적으로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혜택

      • 무주택 세대주는 이자소득 5백만 원까지 비과세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 원금 5천만 원 한도에서 2년 이상 10년 이하면 최대 3.3% 금리 우대가 가능합니다.
      • 세대주 한정하여 연 240만 원 범위에서 40% 연말정산 소득공제가 가능합니다.
       

      토스뱅크가 불 지핀 예금금리 경쟁… 은행에 돈 맡겨볼까 [마이머니]

      토스뱅크가 출범과 함께 조건 없는 2% 예금 금리를 들고나오며 금리 경쟁의 불을 지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장기간 초저금리 기조가 유지되며, 은행 저축 상품은 그간

      segye.com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가입 조건

      만 18세부터 34세 이하인 분, 연 소득 3천만 원 이하에 해당되는 분 가입 자격은 무주택 세대원만 가능하며, 혹시 내가 세대주 혜택을 받지 못해서 가입이 필요 없겠다고 하시는 분들은 세대원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만약 전환을 한다고 해도 기존의 이력과 납부금은 그대로 승계가 되니 혜택만 더 추가로 받는 것임 주택청약종합저축 통장 가입조건은 어떻게 될까요? 우선 공공주택 및 민영주택의 공통 조건을 보면 가입 후 청약통장 가입기간 24개월 이상, 납입 횟수 24회 이상이어야 하며 최대 인정 10만 원 이상 납입까지 인정됩니다.

      청년 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 조건

      결국 2년 이상 성실하게 10만 원씩 납입을 계속하신다면 1순위 조건을 충족하게 됩니다. 단, 민영주택 청약 시에 알아 두셔야 할 점이 있는데요 그것은 주택청약종합저축이 있어도 해당 지역마다의 예치금이 있기 때문에 사전에 본인이 어떤 지역으로 청약을 넣을 건지 확인을 먼저 하시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가점제의 경우 본인이 얼마나 가산점을 받을 수 있는지도 미리 확인하시고 마련하는 게 좋습니다. 청약통장 납입은 어떻게 하면 될까요? 진짜 중요한 전략이 필요합니다.

       

      청약통장을 만든다는 것 그리고 납입을 한다는 얘기는 1순위 발생 조건과 직결되는 얘기입니다. 그러므로 납입하는 방법이 곧 내 집 마련을 위한 전략이라는 말입니다. 매월 납입 약정일에 2만 원 이상부터 50만 원까지 자유롭게 납입할 수 있고요. 납부총액이 1,500만 원 미만이면, 50만 원을 초과해서도 넣을 수 있습니다. 이는, 청약 예치금과도 관련이 있는 얘기인데요, 국민주택에서 회차별로 인정하는 최고 납입 금액이 10만 원이기 때문에, 전문가 대부분이 추천하는 납입금액도 10만 원인데요. 만약 소득공제를 최대한 활용할 생각이시라면 20만 원입니다.

       

      주택청약종합저축 인터넷 가입

      주택청약종합저축 인터넷 가입(ex:신한은행)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은 은행 창구를 통해서 신분증만으로도 쉽게 가능하지만 인터넷뱅킹으로도 가능합니다. 주거래 은행이 신한은행이기 때문에 신한은행 어플(SoL)을 예를 들어 설명하겠습니다. 신한은행 쏠 어플을 다운로드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통해 받아주세요

       

       

      인터넷 가입사이트

      신한은행 쏠 어플 다운로드하기 *청년 우대형 가입이 가능하신 분들은 청년 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전체 동의를 체크 -> 자유롭게 입금하기 또는 자동이체를 선택하시고 가입 최소 금액인 2만 원 입력 후 다음을 누르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가입 내용 확인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더 이상 설명이 불필요할 정도로 너무나도 간단하게 가입이 됩니다.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 가입대상

      개인(국내에 거주하는 재외동포 포함) 또는 외국인 거주자로 만 19세 이상 이어야 하고, 미성년자가 가입을 하게 될 경우는 가입기간을 2년만 인정해주기 때문에 빨리 가입할 필요는 없고 만 17세 이후에 가입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서류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재외동포는 국내거소신고증, 외국인은 외국인 등록증만 있으면 간단하게 주택청약종합저축에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적용금리 1개월 이내 1개월 ~ 1년 미만 1년 ~ 2년 미만 2년 이상 무이자 연 1.0% 연 1.5% 연 1.8% *2년 이상 되면 연 1.8% 금리가 해지일까지 적용 적립금액 매월 2만 원부터 50만 원 이하까지의 금액을 자유롭게 설정하여 납입할 수 있습니다.

       

      잔액이 1,500만 원 미만인 경우 월 50만 원 초과하여 잔액 1,500만원까지 일시 예치 가능 - 잔액이 1,500만원 이상인 경우 월 50만원 이내에서 자유적립 소득공제 혜택 소득공제는 연소득 7,000만 원 이하의 무주택 근로자만 받을 수 있고, 근로자가 아니면 소득공제는 받을 수 없습니다.

       

      청년(만 19~34세, 병역이행기간 최대 6년 인정)이라면 조금 더 혜택이 좋은 청년 우대형 주택청약 종합저축을 참고하세요 대상자 총급여액이 7천만 원 이하 근로자인 무주택 세대주 소득공제 조건 과세연도 12월 31일까지 가입은행에 무주택 확인서를 제출한 자 소득공제 한도 연간 240만 원 이내 납입액의 40%(96만 원 한도)

      주택청약종합저축 추징대상

      1. 가입일로부터 5년 이내 해지 시(예외 : 해외이주, 85㎡ 이하 당첨 해지 등)

      2. 국민주택규모(85㎡)를 초과하는 주택에 당첨된 자(기간 제한 없음) 추징금액 무주택 확인서를 제출한 이후에 납입한 금액(연간 240만 원 한도) 누계액의 6%

       

      여러 은행 어플 다운로드하기 모음

      다른 은행도 위 신한은행 어플로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하기와 큰 차이가 없습니다. 혹시 필요하실까 봐 주택청약종합저축 취급 은행 앱 링크 아래에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은행 앱 다운 KB국민은행 앱 다운
      IBK기업은행 앱 다운 NH 농협 앱 다운
      신한은행 앱 다운 KEB하나은행 앱 다운

       

      제가 좋은 영상을 하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위 영상에서 1:17부터 주택청약 종합저축에 관한 자세한 설명이 나옵니다. 영상을 처음부터 보셔도 충분히 좋으니 이 글과 함께 영상까지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2021년 개별공시지가 조회 최종 총정리

       

      2021년 개별공시지가 조회 최종 총정리 (+사진추가)

      2021년 개별공시지가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문서를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은 2021년 개별공시지가 조회를 알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2021년 개별공시지가 조회의 지식이

      chugchug.tistory.com

      공인중개사 전망 2021년도 총정리

       

      공인중개사 전망 2021년도 총정리 (+사진추가)

      공인중개사 전망에 대하여 소개하겠습니다. 이 글을 모두 읽어주시면 공인중개사 전망을 알게 될 겁니다. 공인중개사 전망이 궁금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제 아래

      chugchug.tistory.com

      주택청약 추첨제 조건 2021년도 총정리

       

      주택청약 추첨제조건 2021년도 총정리 (+사진추가)

      주택청약 추첨제 조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간단하게 보실 수 있도록 60초 완벽 정리했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주택청약 추첨제 조건에 대해서 이해하실 수 있으시라고 생각합니

      chugchug.tistory.com

       

      주택청약 종합저축의 모든 정보를 알려드렸는데 마음에 드셨습니까? 정보가 마음 에드 셨다면 주변분들에게 공유 부탁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