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충전소 찾는 법 총정리 Star Rating

전기충전소 찾는 법 총정리

   
     4.8/5 (2192 Reviews)
2022년 03월 11일 by 클릭유발

▶ 목차 펼치기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전기차를 충전할 수 있는 전기충전소를 찾는 법에 대하여 포스팅하려 합니다.요즘 환경오염을 줄이고 싶다던지, 또는 다른 개인적인 이유들로 전기차를 많이들 찾으시며전기차는 환경오염이 없는 점을 고려하여 나라에서 보조금을 주기도 하며 긍정적으로 전기차를 확대하려하고있는 상황입니다.

     

    전기-충전소-찾기

    그런 요즘같은 시기에, 이 전기차를 충전할 수 있는 전기충전소를 찾는 방법을 아는것은 정말 큰 도움이 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꼭 필요하실만한 정보들을 많이 담고있으니, 잠시만 시간을 내주셔서 꼭 끝까지 읽어주시길 바랍니다.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목차

       

      1. 전기차 충전소란?

      전기차 충전소란, 정말 말 그대로 전기자동차를 충전할 수 있는 시설을 가진 장소를 뜻합니다.여기까지만 들으신다면 "아니 그냥 주유소랑 같은 거 아니야? 무슨 위치 찾는법을 알려줘?" 등과 같은 반응을 보이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전기차 충전소같은 경우, 다른 자동차들의 연료를 공급해주는 일반적인 주유소와 달리,지점수가 굉장히 적기때문에 찾기가 힘들며, 이로 인하여 불편함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기차 충전소를 찾는 법을 알지않는다면 찾기가 어렵고, 이렇기에 제가 오늘 쉽게 알려드리기위해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된 것입니다.

       

      2. 전기차 충전소 찾는 법

      이제부터가 본론입니다. 전기차 충전소는 도대체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요?우선 전국 전기차 충전소의 운영시간의 정보가 공공기관의 사정이나 상황에 따라 어플리케이션 또는 웹사이트의 표기와 실제 운영시간이 다를 수도 있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자 그럼 지금부터 전기차 충전소를 찾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데스크톱 PC) 환경부 전기차 충전소 모니터링 웹사이트 이용하기
        환경부에서 제공하는 정기차 충전소 모니터링 웹사이트 (www.ev.or.kr/evmonitor)를 이용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본 웹사이트 같은 경우, 충전 타입과 충전소별 운영기관 (환경부, 공공기관, 개별기업 등등) 별로 운영하는 전기차 충전소의 위치를 지도에 표기하여 주는데, 이 웹사이트 같은 경우에는
        처음 보시는 분들께서도 한눈에 알아보기 쉬울 정도로 정말 직관적으로 나와 있기에 정말 이해하시기 편하실 겁니다.
        데스크톱 PC기준으로 홈페이지 좌측을 보시면 시도별로, 시군구별로 위치를 검색할 수 있으며, 수소충전소를 찾기 기능또한 마련되어 있으니 참고하셔서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이용하기
        모바일같은 경우, 위에 웹사이트를 이용하셔도 되지만,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시는 것이 더 간편하고 확실하실 것 같습니다.
        네비게이션 어플리케이션들에서도 전기차 충전소를 찾을 수 있지만, 어딘가 부실하기에 추가적으로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모바일로 이용하실만한 좋은 어플리케이션을 찾아왔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1. EVwhere 어플리케이션 이용하기
        EVwhere (이브이웨어) 어플리케이션은 지도의 충전소 표시나 확대/축소등의 기능이 잘 되어있기에 보기 편하고,
        속도도 상당히 빠른 편이라 추천드리는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EVwhere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ecoevc.evwhere.evwhere&hl=ko&gl=US)
        2-2. EVinfra 어플리케이션 이용하기
        EVinfra 어플리케이션도 좋은 선택지입니다. 속도가 무척이나 빠르며, 사용자 게시판을 이용하여 충전기 추가 정보들을 확인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EVinfra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client.ev.activities&hl=ko&gl=US)

      https://www.youtube.com/watch?v=qDWSi6SwUck 

       

       

      같이보면 좋은글

       

      전기차 충전카드 신청 사용방법 총정리

       

      전기차 충전카드 신청 사용방법 총정리

      오늘은 전기차 충전카드 신청법에 대하여 포스팅하려 합니다. 요즘 환경오염이 적다는 이유나, 기타 다른 이유들로 전기차에 대해 관심을 가지시거나 이미 전기차를 보유하고 계신 분들이 점점

      chugchug.tistory.com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및 소상공인 지원금 총정리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및 소상공인 지원금 총정리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에 대해서 총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려고합니다. 이글을 끝까지 읽어주신다면 어떤점이 바뀌었는지 알수있으실겁니다. 요점만 간추려 60초안에 보실수있도록 간단정리

      chugchug.tistory.com

      코로나 잔여백신 예약 신청하는 방법 총정리 (+내용추가)

       

      코로나 잔여백신 예약 신청하는 방법 총정리 (+내용추가)

      잔여백신 예약 신청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내용을 전체적으로 읽으면 백신을 신청하는 방법을 이해할 겁니다. 필수적인 내용들과 모든 것을 이해하실 수 있게 딱 60초 만에

      chugchug.tistory.com

       

       

      결론

       

      여기까지 오늘은 전기차를 충전 할 수 있는 전기차 충전소 찾는법을 알아보는 포스팅을 해보았습니다.환경오염이 심해지면서 전기차에 대한 관심이나 전기차를 구매하시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는 요즘 시기에정말 필요하고 중요한 내용이었다고 생각합니다.지금까지 긴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