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세금 싸게 내는 3가지방법 (+내용추가) :: 잘되는 꿀팁저장소

자동차-세금-썸내일
자동차 세금 싸게내는법

자동차 세금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읽어주시면 자동차 세금의 종류를 이해하게 될 겁니다. 어떤 세금이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반드시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밑에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제가 중간중간 세금관련 꿀팁들 링크 걸어놓았는데 특정 시간(선착순) 때만 나오는 것이니 "꼭" 참고하셔서 알고 가세요

 

가솔린 흡기 크리닝 비용 크리닝 싸게하는 (+3가지방법)

가솔린 흡기 크리닝 비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전체적으로 읽어주시면 흡기 클리닝 비용을 알아두시는 것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가솔린 흡기 클리닝 비용

chugchug.tistory.com

목차

1. 자동사 구매 시 내야 하는 세금

2. 자동차 등록 시 내야 하는 세금

3. 자동차 타고 다니면서 내는 세금

4. 세금 싸게 내는 법

5. 올바른 운전자세

 

내용이 많으므로 Ctrl+F 이용하여 내용을 찾으시면 편리합니다. <-클릭


취득세? 개별소비세? 이게 다 뭐예요? 얼마 전 생애 첫 차를 구매했는데 무슨 세금이 이리도 많을까요? 개별소비세가 무엇인지 참 말도 어렵게 만들어났네요 알기 쉽게 설명해드릴게요

 ✔ 자동차 세금 싸게 내는 방법

1. 자동사 구매 시 내야 하는 세금

차를 살 때 내야 하는 세 가지 세금이 있습니다. 개별소비세, 교육세, 부가세입니다. 개별소비세는 차량 출고가의 5% 세율을 적용받습니다. 하지만, 만약 당신이 2000cc 이상 차량에 대해 출고가의 10%를 지불한다면, 당신은 800cc 이하를 면제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당신은 당신의 차가 어떤 세율을 적용받는지 주의 깊게 확인해야 합니다.

교육세는 국가의 교육 서비스에 필요한 재원을 확보하기 위한 세금으로 개별소비세의 30%가 부과됩니다. 마지막으로 VAT는 차량 출고가에 부가되는 개별소비세 및 교육 세액의 10%를 납부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그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별소비세: 차량 출고 x 5%입니다.(개별소비세는 주로 보석&귀금속, 유흥업소, 골프장, 경마장 등 사치품에 붙습니다)
자가용도 사치품에 속합니다. 그런데 3~4천만 원 이상의 차량에 부가 자하는 논의를 하고 있습니다.


-교육세 : 교육세는 국가에서 시행하는 모든 교육 서비스에 관한 운영비입니다. 위에서 납부한 개별소비세의 30%를 납부해야 합니다.

-부가가치세 : (차량 출고+개인 소비세+교육세) x 10%입니다.

 

계산해보면 (개별 소 시세는 2천 cc 이상 10%, 그 밑으로 5%,800cc 이하는 제외입니다) 2천 CC 차량가 3천만 원 약 개별소비세128만원,교육세 38만 4천 원, 부가세 270만 원이 발생합니다. 요기서 차량 등록 시 차량금액의 7% 취등록세를 추가로 납부합니다. 210만 원입니다210만원입니다

즉 간접세 약 436만 원 직접세 210만 원으로 646만 원이 발생하며 매년 자동차세를 추가로 납부합니다.

✔ 모르면 손해! 세금 꿀팁

 

2. 자동차 등록 시 내야 하는 세금

취득세 납부세입니다. 자동차 구입 후 본인 명의로 지자체에 등록해야 합니다. 이때의 세금은 취득세입니다. 비영업용 자동차는 출고가의 7%를 청구하지만 경차는 4%만 청구합니다. 또한 승합차와 화물차는 5%, 영업용 차는 4%의 요금을 부과합니다.

3. 자동차 타고 다니며 내는 세금

자동차세는 차량의 배기가스 배출량에 각 섹션에 설정된 세금을 곱하여 계산됩니다. 일반차의 경우 1000cc 미만 80원, 1600cc 미만 140원, 1600cc 이상 200원입니다. 

 ✔ 세금 선납 노하우

아래에서 알아볼까요

 

4. 세금 싸게 내는 법

1. 자동차세 선납할인

자동차세를 미리 내시면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1년 치 세액을 한꺼번에 납부하면 기간을 1/3/6/9로 나눈 금액에 따라 10% 감면 또는 차등 감면받을 수 있습니다.

2. 다자녀 가구 할인

만 18세 이하 자녀가 3명 이상인 사육자는 새 차를 구입할 경우 차량 한 대에 대해 취득세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7-10석, 15석 이하에서 전액 할인받을 수 있고 일반 승용차는 최대 140만 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3. 차량 종류에 따른 감면

소형차 취득세는 50만 원이 공제되고, 전기차와 하이브리드차 취득세도 공제됩니다. 하이브리드의 경우 2020년 90만 원, 21년 40만 원으로 할인폭이 점차 줄어들고 있습니다.

 

Wetax 위택스

전국 지방세 신고·납부 서비스 국민의 세금,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습니다. --> 빠른납부 전자납부번호 19자리 또는전자수용가번호 15자리 입력 2021년 새해 복도 받고 자동차세

www.wetax.go.kr

5. 올바른 운전자세

최근 들어서 운전하는데 목이 너무 아픕니다. 잘못된 운전자세 때문인지 거북목이 더욱 안화 된 것 같고 통증 까지옵니다. 국산차는 고급차량일수록 목을 잘 감싸주어 목이 아프지 않은데 소형이나 중형차는 이상하게 운전하면 목이 많이 아픕니다.

중저가 차도 목에 무리가 없이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핸들 잡는 위치 

그러나 잘못된 위치에 손을 놓으면 목과 어깨에 부담을 주며 심해지면 통증으로 연결된 다라는 걸 알고 계셨습니까?
핸들 잡을 때 올바른 손의 위치는 양손을 앞으로 나란히 하듯이 뻗은 상태에 2시와 10시,​3시와 9시 방향으로 잡아야 합니다. 또 팔과 핸들의 거리는 팔꿈치가 너무 펴지거나 구부러지지 않은 자연스러운 상태로 운전하시는 게 좋습니다.

시트의 위치를 조정

시트의 위치를 알맞게 조절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상체를 쭉 펴 등을 등받이에 완전하게 기댄 후에 엉덩이 부분을 시트에 밀착​후 브레이크 페달을 끝까지 밟았을 때 다리가 약간 구부러질 정도로 시트의 위치를 조정

올바른 페달 위치

최근 자동변속기 차량이 많아지면서 왼발을 사용할 일이 별로 없어졌는 데 사용하지 않는다고 해서 정확한 위치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

왼발은 브레이크 페달 왼쪽의 풋레스트에 올려두고 오른발로만 ​제동과 가속을 하는 것이 올바른 자세입니다. 왼발은 브레이크 오른발은 엑셀 이렇게 운전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절대로 위험한 행동입니다.

풋레스트는 운전자의 다리를 안전하게 지지해주는 유일한 부분이라 꼭 왼발을 풋레스트에 올리고 운전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제가 좋은 영상을 하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위 영상에서 1:12부터 마무리 자동차세 할인받는 방법에 관해 자세한 설명이 나옵니다. 영상을 처음부터 보셔도 충분히 좋으니 이 글과 함께 영상까지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이런 포스트도 읽어보시는 거 어때요?

-자동차 주유 싸게 하는 방법 카드사별 혜택 총정리 (+꿉팁 추가)

-가솔린 흡기 클리닝 비용 크리닝 싸게 하는 (+3가지 방법)

-SUV 추천합니다 국산 BEST 5 (+내용 추가)

 

SUV 추천 합니다 국산BEST5 (+내용추가)

오늘은 SUV 추천을 해드리겠습니다. 이 내용을 끝까지 읽으시면 왜 SUV 추천을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SUV 추천의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

chugchug.tistory.com

 

자동차 세금에 관한 정보를 알려드렸습니다. 전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 포스트가 유용하셨다면 구독, 좋아요, 하트(공감)를 해주시면 저에게 보탬이 됩니다.

 

나이들면 자동차 멀리해야 하는 이유 몇가지

1970년대 후반 강남에 대규모 아파트 공급을 가능하게 했던 아파트 지구 지정이 폐지될 예정이다.

news.joins.com

출처:https://hdweb.kr/%EC%9E%90%EB%8F%99%EC%B0%A8%EC%84%B8-%EC%84%B8%EA%B8%88%EC%A2%85%EB%A5%98%EC%99%80-%EA%B3%84%EC%82%B0%EB%B0%A9%EB%B2%95-%EC%84%B8%EA%B8%88%ED%91%9C/

 

자동차세 세금종류와 계산방법 세금표 총정리

 

hdweb.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