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상품권 현금화 교환방법 사용처 주의사항 총정리 Star Rating

이마트 상품권 현금화 교환방법 사용처 주의사항 총정리

   
     4.8/5 (2192 Reviews)
2022년 03월 12일 by 클릭유발

▶ 목차 펼치기

    최고의 선물은 역시나 상품권으로 받는 것이 가장 좋다라는 시대가 왔습니다. 다양한 상품권중에 가장 높은 인기를 보이고 있는 이마트상품권은 다른 상품권보다 쓰임이 더 많습니다.

     

    하지만 이런 이마트 상품권도 계속 가지고만있고 잃어버리는 경우가 허다하게 많게 되어 쓰지않으면 현금으로 바꿀 수 있는지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분명히 있으실 겁니다.

     

    이마트-상품권-현금화

    이글에서는 이마트 상품권을 현금교환하는 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1분의 시간을 투자하여 꼭 유익한 정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목차

       

      1. 이마트 상품권 

      이마트 상품권은 전국 신세계백화점 및 전국 이마트, 이마트 에브리데이와 함께 다양한 업종의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5천원, 1만원, 5만원, 10만원, 30만원, 50만원권이 있습니다. 그리고 유효기간은 보통 구매일로부터 5년정도입니다.

       

      2. 이마트상품권 현금화 교환방법

      첫번째 방법은 상품권 권면금액의 100분의 60이상을 사용하면( 단, 만원권 이하는 100분의 80 이상) 잔액을 현금으로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만원권 상품권 한장으로 8천원을 쓰면, 2천원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1만원권 2장으로 1만 2천원을 쓰면, 잔액 8천원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개 이방법은 무언가를 사고 돌려받아야 하기 때문에 온전하게 상품권 전부의 권면금액으로 돌려받을 수 없습니다. 두번째 방법은 ssgpay를 이용한 신세계상품권 현금교환방법입니다. 핸드폰을 켜 페이를 다운 받은 후에 머니 전환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신세계 상품권을 선택해주신 후 자신이 가지고 있는 신세계 상품권을 등록하면 됩니다. 그리고 atm 출금을 선택하셔서 출금하시면 이마트상품권을 현금화하실 수 있습니다. 적당한 수수료를 더하여 현금화하여 나오고 가까운 편의점에서 출금이 가능합니다. 

       

      세번째 방법은 모바일 매일업체, 직접 찾아가는 매일 업체를 통해 가지고 있는 권면금액의 상품권을 소정의 수수료를 뗀 후 현금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단, 수수료에 따라 차이가 있어 자세하게 알아본 후 이용하시기를 권장 드립니다.

       

      3. 이마트상품권 구입처

      첫번째는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신세계몰에서 구매할 수 있고 현금 및 법인카드 모두 가능합니다. 두번째는 전화주문방법입니다. 5만원이상 구매 시, 등기우편으로 전국 무료배송이 가능합니다. 세번째는 위탁판매처입니다. 5만원권과 10만원권을 판매하고 국민, 신한, 우리. 기업, 부산 은행등에서 가능합니다.

       

      4. 이마트상품권 사용처

      전국 신세계백화점, 전국이마트에서 사용이가능합니다. 수도권지역은 본점(충무로), 강남점(반포동), 영등포점, 스타슈퍼점(도곡동), ssg 푸드마켓 청담점, 인천점, 경기점(용인), 의정부점, 스타일마켓 성남점등이 있고 비수도권지역은 마산점(창원), 광주 신세계점, 센텀시티점(부산) , 충청점(천안), 스타일마켓 성남점, 스타일마켓 대전점, ssg 푸드마켓 마린시티점(부산) 등이 있습니다. 이외에 해외패션 명품점 및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5. 홀로그램이 없는 상품권일 경우

      이마트의 상품권 안내데스크로 가서 구권을 신권으로 교환해달라고 하면 됩니다. 신권으로 교체 후 위와 동일한 방법으로 현금화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6. 이마트상품권 키오스크 이용방법

      키오스크에서 두번째 네모를 터치합니다 두번째 네모에는 신세계모바일상품권으로 적혀있고 지류로 교환가능한 단계로넘어가집니다. 폰에 저장된 바코드 사진을 키오스크 우측하단에 읽혀주면 쉽게 인식이 됩니다.신세계상품권 모바일교환권 신청 후 되돌릴 수 없으니 확인하라는 안내 메세지가 반복해서 나옵니다. 

       

      쿠폰추가 버튼을 누르면 여러개의 바코드를추가로 계속 입력할 수 있습니다. 신세계모바일상품권을 여러장 갖고 있을때, 한번에 교환할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알고 계시면 편리하게 느껴지실 겁니다. 그럼 자판기처럼 신세계모바일상품권 교환이 나옵니다.

       

       

      결론

       

      이마트상품권을 현금화 교환방법 중 수수료 아까워서 당근마켓/상품권교환사이트가서 바꾸시는 분들 있는데 아무래도신뢰성이 떨어지니 조금 더 싸더라도 위에 알려드린 안정적인 길로 가셔서 현금화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