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반떼 범퍼 깔끔하게 교체하는 비용 안보면 손해(+싸게바꾸는방법) Star Rating

아반떼 범퍼 깔끔하게 교체하는 비용 안보면 손해(+싸게바꾸는방법)

   
     4.8/5 (2192 Reviews)
2020년 06월 30일 by 클릭유발

▶ 목차 펼치기

    아반떼 범퍼교체 비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글을끝까지 읽어주시면 범퍼 교체비용을 아실수 있습니다. 60초안에 보실수있도록 요점만 간단 정리했습니다. 끝까지 봐주세요

    아반떼AD전면
    하얀색 아반떼 ad 범퍼 교체비용 책정하는중

    ※ 아직 아반떼 범퍼 비용을 찾지 못하는 곳을 찾지 못한 분들께서는 포스팅 맨 위와 중간에 위치한 링크 정보들을 참고하세요. 일정 수의 사람이 모집되면 마감되어 없어지는 형식으로, 운 좋게 아직 떠 있다면 일단 구경해 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목차

      아반떼 범퍼 교체비용

       

      아반떼 ad 범퍼 교체비용 에대하여 알려드리기에 앞서 이번 아반떼 AD차량이 단순한 접촉사고로 인해서 입고되었습니다. 라이터 줍다가 박았다는데 너무 가슴이 아프시겠네요.범퍼와 큰 그릴과 운전석 안개등 커버 헤드라이트를 교환하겠습니다.

       

      1. 아반떼 AD 앞범퍼 교체비용

      아반떼 ad 범퍼 교체비용은 새걸로 교체시 도색까지 50만원예상합니다 범퍼 수리했을경우는 30만원 입니다.중고범퍼 자동차매매 하는사람들한테 싸게 중고로 구입해도 8만원정도합니다.조립분해비 도색비만해도 어마어마하네요.

      새범퍼 비용이 부담스러우시다면  아래 링크에서 중고부품 가격을 확인해보세요

      중고부품 가격 알아보기

      2. 아반떼 MD 범퍼 교체비용

      아반떼 MD 범퍼도 AD와 다르지않습니다 새걸로 도색까지하면 50만원정도 합니다. 기존것을 수리해서 재사용하게될경우 30만원정도 나옵니다.

       

      아반떼 AD가 처음 나왔을 때 MD의 2015년 11월까지의 누적 판매량은 227464대로현재 아반떼 AD의 188764대보다 많았다고 합니다 아반떼 AD 다듬어진 디자인뿐아니라 국내에도 우수한 품질을 앞세운 아반떼를 판매 중인데 어째 MD 만 못한 판매량을 가져다주었다고 하는데요 

       

      게다가 미국 준중형 판매량도 TOP3 진입도무리가 아니라고 생각했었는데 작년 3위였던 닛산 센트라를 밀어내고 신형 크루즈가차지해버렸답니다 아반떼도 신형인데 좀 아쉽네요 씁쓸합니다.

      새범퍼 비용이 부담스러우시다면  아래 링크에서 중고부품 가격을 확인해보세요

      중고부품 가격 알아보기

      3. 아반떼 AD 앞 범퍼도색 비용

      도색만 하는경우 10만원정도 합니다. 판금을 하지않을 경우입니다.

      4. 아반떼 MD 범퍼

      MD범퍼중 13년식이전이면 안개등이 네모모양으로생겻고 13년 이후에 출시가된거는 안개등이 니은자로 생겼습니다.

       

      5. 아반떼 AD 스포츠 범퍼

      아반떼 AD 스포츠 범퍼도 AD와 다르지않습니다 새걸로 도색까지하면 50만원정도 합니다. 기존것을 수리해서 재사용하게될경우 30만원정도 나옵니다.

      6. 아반떼 범퍼 교환하는방법

      자그럼 범퍼 교체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범퍼교체 하는 방법에 준비물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플러스 전동드릴과 오리발 기억자 드라이버 리벳심 리벳건 2MM 드릴심이 필요하겠습니다.오리발이 없다면 일반 마이나스 드라이버로 사용하셔도 되는데철물점 가셔서 5천 원 정도 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자동차에 관심이 많으신 분이라면 하나 구해하시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그리고 기억자자 드라이버는 범퍼에 그릴이나 몰딩을 탈착 하기 위해마이나스 드라이버를 기억자로 구부려 사용하는 것을 말하는데마이나스 드라이버를 임의적으로 구부려 만들면 되겠습니다.

       

      리벳심과 리벳건 없으신 일반인 이시면 안 보이는 부분이라 피스를 박아도 되지만 리벳건과 리벳심 2MM 드릴심을 구해서 하는 것 추천합니다.

       

      리벳이 들어가 난이도가 중정도 되지만 어느 정도 손재주가 있으시면 하시기 수월하실 겁니다.리벳이란 알루미늄 재질의 나사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2MM 드릴심은 드릴에 드릴심을 끼워리벳을 제거하기 위한 도구입니다.

       

      파손된 아반떼 AD 차량의 범퍼 탈거 방법은 범퍼 상, 하, 좌, 우안 쪽에범퍼를 고정하고 있는 볼트, 넛트, 고정핀 등을 모두 분리한 후 휀다하고 맞닿는 범퍼 사이드 끝부분부터손으로 잡고 범퍼를 들어 올림과 동시에 몸 쪽으로 당기는 방법으로 탈거합니다.

       

      보닛을 여시고 (다이시 죠) 검은색 플라스틱 핀을 8개 제거합니다.박스를 까시고 날개 부근 플러스 전동드라이버로 제거해주시고 밑에 플라스틱 삔 3개씩 제거합니다.범퍼 밑에 플라스틱 삔 10개를 제거해줍니다.쉽게 작업하시려고 작키 사용하시는 분 계시는데 정말 위험합니다.

       

      평평하지 못한 곳에서 차가 쏠릴 가능성도 있고 매우 위험합니다.타이어를 한쪽으로 돌려서 해도 충분히 풀 수 있습니다.다음으로 범퍼 중간 부분을 몸 쪽으로 원을 드리듯이 당겨 범퍼를 탈거하고안개등 소켓을 뽑고 범퍼를 차체에서 완전히 분리하면 되겠습니다.

       

      그리고선 10MM 복스 알로 헤드라이트 볼트 3개 제거해줍니다. 범퍼를 때야지 헤드라이트가 빠지는 타입이네요 배선도 제거해줍니다.

       

      결론

       

      이 차량의 경우 자동차 매매상에게서 중고로구입해 얼마되지않아 사고가났는데 수리전에는 범퍼와 그릴 안개등만  파손 됐을 뿐 스티로폼 등의 부품은 손상이 없는 모습입니다. 파손되어 탈거한 아반떼 AD 범퍼에서 범퍼 상단 몰딩은 분리하여 모비스 순정 신품 아반떼 AD 범퍼로 옮겨 조립합니다.

       

      새 부품을 장착하고 나머지 탈거한 기존 범퍼에서 분리하여 신품 아반떼 AD 범퍼로 옮겨 조립합니다.밤바 브라켓트를 리셋으로 고정시켜줍니다 브라케트란 범퍼와 헤드라이트를 잡아주는 플라스틱입니다.

       

      (부품 조립이 모두 완료된 상태에서 각 부품의 이음새 부분에 들뜸은 없는지,주차감지센서가 있는 차량이라면 주차감지센서 고무 패킹은 눌리지 않았는지등을 마지막으로 체크합니다)이제 이대로 차량에 장착만 하면 되겠습니다. 아반떼 ad 범퍼 깔끔한 교체완료했습니다.

       

      엔지 오일만 잘 갈아주고 관리만 잘해주면 정말 끝내주는 차입니다. 같은 등급, 골프, 볼보보다 가성비 최고예요 가속력도 더 빠릅니다.

       

      많은사람이 본글

       

      2020/07/15 - [세상만사] - 모닝 뒷범버 교환 진짜 감쪽같은데 ?

       

      모닝 뒷범버 교환 진짜 감쪽같은데 ?

      올 뉴 모닝 누구나 한 번쯤 간단히 타겠다 생각하는 차입니다 1400만 원씩이나 해요 풀 옵션 너무하네요 난이도가 조금 높다고 걱정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제가 쓴 글을 읽고 작업해 보시면 참으

      chugchug.tistory.com

       

      국산 소형 suv 최고의 판매 순위 TOP 5위 (+2021년2월)

      국산 소형 suv 순위 TOP5 안녕하세요. 2021년에 판매되는 소형 suv 순위가 너무나도 궁금하셧죠? 저역 2021년으로 해가 넘어가면서 어떤 suv가 만만히 판매되었는지 너무 궁금해서 5가지로 정리해보았

      chugchug.tistory.com

       

      아반떼 범퍼교체 비용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만족하셧습니까? 만족하셧으면 주변에 공유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