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대출 기본요건 | 하나 저축은행 | 직장인 | 중금리 | 주의사항 총정리 Star Rating

신용대출 기본요건 | 하나 저축은행 | 직장인 | 중금리 | 주의사항 총정리

   
     4.8/5 (2192 Reviews)
2022년 07월 19일 by 클릭유발

▶ 목차 펼치기

    개인 신용대출은 어느 은행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그 한도와 금리가 천차만별이기에 나에게 적합한 신용대출 상품을 찾기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주거래 은행의 신용대출 한도를 먼저 확인하는데 1 금융 은행은 일반적으로 금리가 가장 낮고, 신용대출 승인절차가 까다로워 대출받기 까지의 번거로움이 많이 따릅니다. 

    신용대출-기본요건

    이처럼 이번글은 신용대출에 관한 내용을 다룰 예정이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꼭 한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신용대출

      신용등급, 직업, 소득, 가족관계, 기존 대출 이력 등 개인의 신용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돈을 빌려주는 대출을 의미합니다. 금융회사는 신용대출 신청자의 직업, 소득, 금융 거래 실적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한 후 대출 여부와 대출한도, 대출금리 등을 결정합니다. 

       

      신용평가기관을 참고하여 신용등급을 알 수 있지만 최종 적용되는 금리는 각 금융회사가 분석한 결과에 따라 결정되므로 심사 결과가 나와야 정확한 대출 금리를 알 수 있습니다.

       

      신용대출 주의사항

      먼저 신용대출 과정에서 진행수수료를 내야 한다는 핑계를 대며 추가입금을 요구하는 업체를 반드시 주의하셔야 합니다. 

       

      정상적인 업체는 고객에게 금전적인 부분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추가 입금을 요구하는 업체는 반드시 의심해보시고, 혹시 생소한 업체에서 2 금융권 대출을 취급한다고 하면 금융위원회, 참여마당, 제도권 금융기관 조회를 이용하여 믿을 만한 곳인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신용대출의 경우, 개인의 신용도에 따라 금리가 차등 적용되기 때문에 신용도가 낮다면, 금리가 자연스럽게 높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너무 낮은 금리에 높은 한도를 제시할때에는 섣불리 판단하기보다 좀 더 고민을 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하나저축은행 신용대출

      한도 5천만원에 5%대인 저금리부터 받을 수 있는 대출 '하나 드림론'은 여러분들의 숨통을 트여주는 상품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연소득이 1,200만원 이상이면 신청이 가능하며, 재직기간이 3개월 이상된 만 23세 이상이라면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4대 보험이 가입되어 있다면 사회초년생부터 고령자까지 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하나 저축은행의 하나 드림론은 시용도를 보는 기준이 낮기 때문에 신용점수가 높지 않더라도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대출의 기간이 1년부터 6년까지 선택이 가능하며, 이자와 원금이 같이 상환되는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방식이기 때문에 만기 날짜 및 월불입금 등에 대한 부담감을 줄일 수 있습니다. 

       

      추가 대출이나 대환대출을 하고 싶은데 높은 대출 문턱 때문에 고민이셨다면 하나 저축은행 하나 드림론을 한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중금리 대출

      저축은행이 취급하는 직장인 신용대출 중 중금리 대출 상품은 시중은행 대출이 거절된 분들도 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아무리 높아도 10%대의 약정금리로 이용 가능한 대출입니다. 

       

      현재 최상위 신용도가 아니더라도 대출을 받을 수는 있지만개인의 신용도에 따라 금리가 달라진다는 것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직장인 신용대출 기본요건

      직장이 생겼다고 하여 돈을 빌릴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모든 은행들이 이런 식으로 업무를 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왜냐하면, 당장 돈을 빌려줬는데 내일이라도 직장을 그만두게 된다면 빌려준 입장에서는 이 사람이 제대로 돈을 갚을 수 있을지 의구심을 지울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재직요건을 두는 곳이 많은데 일단 기본적으로 재직 3개월, 6개월, 12개월이상 요구하는 곳이 많습니다. 

       

      회사마다 다르니 일일이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재직요건 입증에는 재직증명서나 신분증 등본, 초본과 같은 서류를 요구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또한 연소득 요건을 두는 곳도 상당히 많습니다. 왜냐하면 연봉이 너무 낮은 경우에 빌려간자금을 갚을 수 있을지 상환 가능성에 의심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연소득 확인은 보통 전년도 연말정산의 결과인 원천징수영수증이나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제출하는 보험료 납부내역을 바탕으로 환산하여 적용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카드론 대출 신청 | 대상 | 주의사항 | 총정리

       

      카드론 대출 신청 | 대상 | 주의사항 | 총정리

      조만간 카드값 결제일이 다가오는데, 당장 통장 잔고가 없거나 급하게 돈이 필요한 분들은 쉽고 빠르게 대출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실 겁니다. 이럴 때 이용할 수 있는 긴급

      chugchug.tistory.com

      저신용자 대출 대상 주의사항 총정리

       

      저신용자 대출 대상 주의사항 총정리

      갑자기 가족 등 소중한 지인에게 큰 병이 생기거나, 퇴직했거나,  사기를 당했을 때와 같이 갑작스럽게 큰일이 불어닥치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렇게 급하게 돈이 필요할 때 가까운 지인이나 친

      chugchug.tistory.com

      신용불량자 대출 대상 주의사항 총정리

       

      신용불량자 대출 대상 주의사항 총정리

      코로나로 인하여 경제적으로 상황이 안 좋으신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가뜩이나 생계를 유지하는 데에도 힘든데, 가지고 있는 대출도 연체가 되어서 신용불량자가 된 경우도 많을

      chugchug.tistory.com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 조건 │ 이자 금리 │ 한도 │ 총정리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 조건 │ 이자 금리 │ 한도 │ 총정리

      신용회복위원회에서는 다양한 분야에 걸쳐 사회 공헌사업을 펼치고 있는 금융회사, 일반기업, 개인 및 단체 등의 기부금과 정부나 지방자치단체 등으로부터 차입한 차입금으로 

      chugchug.tistory.com

      담보대출 │ 조건 │ 이자 금리 │ 한도 │ 총정리

       

      담보대출 │ 조건 │ 이자 금리 │ 한도 │ 총정리

      요즘 담보대출에 대해서 관심 있으신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규제가 많고 제한적인 부분이 많이 걸려서 대출신청을 못하신 분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

      chugchug.tistory.com

       

       

      결론

       

      이상 신용대출에 관한 내용으로 글을 작성해보았습니다. 이번 글을 통하여 신용대출에 관한 내용을 파악하시고 신중하게 선택해 보시기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