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초 활용하는 30가지방법 Star Rating

식초 활용하는 30가지방법

   
     4.8/5 (2192 Reviews)
2020년 09월 23일 by 클릭유발

▶ 목차 펼치기

    <식초 활용하는 30가지 방법>

    식초 활용법

     

    1. 지나치게 짠 음식에 식초를 몇 방울 넣으면 짠맛이 덜 해진다.
    2. 밥통의 밥을 오래 보존하려면 옮겨 담기 전에 밥통에 식초를 한 두 방울 떨어뜨린다.
    3. 도마에 밴 파 냄새나 손에서 나는 양파, 마늘냄새는 식초 탄 물로 씻으면 없어진다.

    4. 김밥을 자를 때 식초에 칼을 담갔다 자르면 잘 잘라진다.
    5. 오이의 쓴 맛을 빼려면 식초를 탄 물에 담가 둔다.
    6. 다시마를 삶을 때 식초물에 담그면 색깔이 곱고 잘 무른다.

    7. 연근, 우엉 등을 삶을 때 식초를 넣으면 아린 맛이 가시고 빛깔이 엷어진다.
    8. 질긴 고기는 식초를 발라 2~3시간 두면 연해진다.
    9. 식초를 서너 방울 떨어뜨리면 달걀이 깨지지 않고 그대로 잘 삶아진다.

     

     

     



    10. 석쇠에 식초를 바른 뒤 구우면 생선이 눌어붙지 않고 깨끗하게 구워진다.
    11. 야채와 식초가 만나면 파괴되기 쉽고 다루기 까다로운 비타민C가 오래 보존된다.
    12. 시들은 야채는 물에 약간의 식초와 설탕을 탄 물에 담가 두면 싱싱해진다.

    13. 마늘은 식초에 재웠다가 사용하면 냄새가 나지 않는다.
    14. 과일이나 채소를 흐르는 물에 몇 번 씻은 다음 식초 탄 물에 5~10분 정도 담갔다 다시 씻으면 농약 걱정은 할 필요가 없다.
    15. 묵은쌀에 냄새를 없애려면 쌀을 씻을 때 식초 몇 방울을 떨어뜨리면 된다.

    16. 계란지단 부칠 때 달걀에 식초를 아주 조금 넣고 부치면 프라이팬 위에서 잘 펴질 뿐만 아니라 찢어지지도 않는다.
    17. 작은 조개는 식초를 2~3 방울 정도 넣은 물에 조개를 넣어두면 모래뿐만이 아니라 개펄의 흙까지 빠지게 된다.
    18. 김치가 덜 익었을 경우 김치찌개를 할 땐 찌개가 거의 다 끓었을 때 식초를 1/2 큰술 넣어준다.
    그러면 식초의 신맛이 신 김치의 맛을 내줘 맛있는 찌개를 즐길 수 있다.

     

     

     



    19. 요리하다 남은 햄과 소시지는 잘라낸 자리에 식초를 묻힌 뒤 랩으로 싸 두면 살균 효과도 있고, 맛이 가지 않는다.
    20. 튀김옷에 식초를 넣으면 더 바삭해진다.
    21. 갈증이 날 때 물에 식초를 두 세 방울 떨어뜨려 마시면 갈증이 사라진다.

    22. 식초로 외이도염을 치료할 수 있다. 이 방법은 일반 식초를 생리식염수와 1대 1로 섞어 귀를 세척하는 것이다. 세척액의 온도를 체온으로 맞추면 큰 불편함이 없다.
    23. 벌레가 귀에 들어가는 경우에는 식초, 알코올, 글리세린을 떨어뜨려 벌레를 죽인 후 반드시 병원에 가서 죽은 벌레를 제거한다.
    24. 여름을 타는 증세에 빠지면 물을 조금씩 마시되, 식초를 넣으면 좋다. 식초는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 물질의 축적과 체질의 산성화를 방지,여름철 질병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

     

     

     


    25. 고혈압에는 매일 아침 식사 후 식초 반 잔 마시면 좋다.식초는 피를 항상 깨끗한 상태로 유지시켜준다.
    26. 오이를 얇게 썬 후 식초를 섞은 물을 오이에 바르고 한 동안 놓아두었다가 식초를 바른 오이를 끓는 물에 담가 차로 만들어 마시면 입안의 악취를 깨끗이 지울 수 있다.
    27. 감기가 돌 때 집안에서 식초를 끓여 그 수증기를 들이마시면 훌륭한 예방작용을 한다.(북한의 민간요법)


    28. 잠자기 전 욕조에 물을 절반 가량 채운 후 식초를 한 컵 섞어 식초 목욕을 하면 잠을 푹 잘 수 있다.
    29. 우유에 식초를 타서 마시면 불면증에서 벗어날 수 있다. 단 우유에 식초를 넣기 전에 설탕을 먼저 넣어 주면 우유가 응고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30. 식초 한 스푼을 삼키면 딸꾹질을 멈추는데 도움이 된다.

     

     

    2020/09/23 - [쏠쏠한 꿀 정보] - 엄청난 식초의 효능 4가지

    2020/09/22 - [쏠쏠한 꿀 정보] - 코로나 19재 확산 확진자 두 자릿수 소비 충격은 1차보단적어

    2020/09/22 - [쏠쏠한꿀정보] - 달맞이꽃 뿌리효능

    2020/09/22 - [쏠쏠한꿀정보] - 감자의 5가지 놀라운 효능

    2020/09/22 - [쏠쏠한꿀정보] - 양파 하루 반개섭취시 몸의 변화

    -출처 매디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