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말리부 뒷범퍼 수리했어요 실버라도 굿 :: 21,938명 읽음

쉐보레 말리부 뒤 범퍼 수리했어요 실버라도 굿

말리부 뒷범퍼수리

 

SM5 사느니 정말 말리부가 훨났습니다 K5나 소나타는 풍절음 바닥 소음 엄청 심해서 패스 했어요.

디자인은 호불호라 디자인 맘에 마음에 안 들어서 K5나 소나타 무난하게 탄다고 생각하겠지만 바닥 소음 풍절음은 크루즈보다도 더 심함. GM의 단점은 연비가 좋지가 않아요. 그 이유는 현대 기아는 안전도를 조금 줄이고 차를 가볍게 만들어서 큰 사고 시 생명 보장 못하는 반면 쉐보레 차들은 딴딴함은 인정함. 그렇기에 불현듯 갑작스러운 사고라도 생명이나 몸 지키려면 쉐보레 사는 게 답임. 교통사고라는 게 내가 조심한다고 피할 수 있는 게 아니고 이상한 사람이 많아서 아직도 차는 무조건 현대라는 인식은 조금 버려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뒷 범퍼 살짝 긁힘으로 입고된 차량입니다

간단하게 도색해서 끝날것 같은 차량 갔네요.

뒷 범퍼 수리 후기에 알려드리기에 앞서 필요 준비물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오리발 기억자 드라이버 라쳇터 별 20 복스 알이 필요하겠습니다.

오리발이 없다면 일반 마이나스 드라이버로 사용하셔도 되는데 철물점 가셔서 5천 원 합니다.

자동차에 관심이 많으신 분이라면 하나 구해하시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기억자자 드라이버는 범퍼에 그릴이나 몰딩을 탈착 하기 위해

마이나스 드라이버를 기억자로 구부려 사용하는 것을 말하는데

마이나스 드라이버를 임의적으로 구부려 만들면 되겠습니다.

라쳇터는 전동 그릴인데 짧은 전동드릴이라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트렁크 문을 연다 데로등은 탈거할 필요 없습니다.

국산 소형 suv 최고의 판매 순위 TOP 5위 (+2021년10월)

 

국산 소형 suv 최고의 판매 순위 TOP 5위 (+2021년10월)

안녕하세요. 2021년에 국내에 판매되는 소형 suv순위가 너무나도 궁금하셧죠? 저역 2021년으로 해가 넘어가면서 어떤 suv가 만만히 판매되었는지 너무 궁금해서 5가지로 정리해보았습니다. suv판매

chugchug.tistory.com

바닥에 박스를 깔고 운전석 날개부터 별 20 복스 알을 장착 후 라쳇터로 볼트 1개 제거해주고

밑에 3개 더 제거해줍니다.

조수석도 동일하게 작업을 해줍니다.

그다음 범퍼 밑에 플라스틱 삔 2개가 있습니다 이것도 조심 스래 제거를 해줍니다.

볼트는 전부 풀었고 이제 범퍼 좌측에 날개를 살살 부드럽게 원을 그리듯이 떼어냅니다.

너무 힘을 주게 되면 범퍼가 찢어질 수 있으니 약 30 뉴턴의 힘으로 지긋이 당기 고선 위로 올려서 빼어냅니다

데로등을 탈거하지 않은 상태로 범버 탈거하는 작업이라 날개 부분을 때어내으면 한 번에 뒤로 당겨냅니다

범퍼에 연결된 센서 배선 운전석 쪽에 있는데 오리발로 재낀 후 눌러서 탈착 해줍니다.

이것도 힘으로 빼면 부러질 수 있으니 조심조심 주의를 기울여 탈착 해줍니다.

그 후에 범퍼가 흠집이 나지 않게 종이박스 위에 올립니다.

모든 부품을 탈거하고 손상된 범퍼는 공업용 드라이기로 평탄화 작업을 마친 후 도장부로 넘깁니다. 

도색이 완료되면 조립을 하게 되는데, 조립은 이때 배선을 잘 연결하였는지 대로 등에 불이 들어왔는지 확인을 합니다.

 

수리, 판금, 재도색의 경우 범퍼를 차체에서 완전히 탈거하여 범퍼에 붙어있는 부품을

모두 분리한 후 범퍼만 도색, 열처리하여 부품 조립 후 차량에 장착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아무 리잘 마스킹을 한다고 해도 안개등 커버 그릴에 페인트가 그대로 남습니다.
이럴 경우 신품으로 교체하는 것보다 더 비싸질 수도 있습니다.
수리, 판금도색, 재도색의 경우 퍼티를 많이 바를 경우 나중에 갈라짐, 깨짐, 변색 표면 등의 단점도 있습니다. 
반면 순정 신품 범퍼에 처녀 도색한 범퍼로 교체 시 수리, 판금, 재도색으로 인한 문제점등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또한 저희 같은 도색, 도장 전문업체는 한 차원 높은 열처리 시스템 운영으로 도장면의 경도가 일반 공업사 대비 높아 스톤칩에도 강합니다.

비용도 수리, 판금, 재도색 비용과 비교 시 비슷한 수준이라 전문으로 설비를 갖춘 업체 맡기는 게 현명한 판단입니다.

 

 


결론

 

쉐보레가 신형 말리부와 카마로의 ’레드라인 시리즈(Red Line Series)’ 양산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레드라인시리즈는 쉐보레가 지난 ‘2015 세마쇼(SEMA)’에서 콘셉트로 공개한 차량 외장패키지다.
쉐보레 말리부 수석 엔지니어 제시 오르테가( Jesse Ortega)는 9일 미국 자동차 전문매체 에드먼드 닷컴과의 인터뷰에서 “올해 세마쇼에서 선보인 카마로, 콜로라도, 말리부, 실버라도, 트랙스의 레드라인시리즈 콘셉트 양산을 검토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그는 “특히 말리부 콘셉트에 대한 반응이 아주 좋았다”면서 “이 콘셉트는 2016 또는 2017 말리부의 외장 패키지 또는 스페셜 에디션 트림으로 추가될 수도 있으며, 레드라인 시리즈를 쉐보레의 다른 차종으로 확대할 가능성도 있다”라고 덧붙였다.
말리부 레드라인 시리즈는 메탈릭 실버 도색, 무광 검정으로 마감한 지붕과 사이드미러 캡, 유광 처리한 레드 그래픽, 쉐보레를 상징하는 나비넥타이 모양의 검은색 엠블럼 등이 특징이다.
이 모델이 양산될 경우 파워트레인은 최대출력 160마력을 발휘하는 1.5리터 4기 통 또는 250마력의 2.0리터 4기통 터보차저 엔진이 유력한 것으로 전해졌다.

 

람보르기니 우루스 훌륭한 SUV스포츠카(+3내용추가)

 

람보르기니 우루스 훌륭한 SUV스포츠카(+3내용추가)

람보르기니 우루스 람보르기니 우루스를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이 문서를 모두 읽으시면 람보르기니 우루스를 알아두시는 데에 기여가 될 것입니다. 람보르기니 우루스가 궁금하신 분들은 모두

chugchug.tistory.com

아반떼 신형 2021 무료공개 (+내용추가)

 

아반떼 신형 2021 무료공개 (+내용추가)

아반떼 신형 2021 아반떼 신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아반떼 신형을 이해하게 되실 것입니다. 아반떼 신형의 정보가 필요하다면 전체 다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전부

chugchug.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