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 인터넷뱅킹 신청가입 수수료 총정리 Star Rating

부산은행 인터넷뱅킹 신청가입 수수료 총정리

   
     4.8/5 (2192 Reviews)
2022년 03월 28일 by 클릭유발

▶ 목차 펼치기

    생활하면서 빠질 수 없는 것은 인터넷 뱅킹입니다. 주로 카카오 뱅크를 이용하지만, 오래전에 개설해서 이용하는 부산은행도 종종 이용을 합니다. 

     

    주로 카드결제를 부산은행계좌로 하여 이용을 하는데 은행별로 용도에 맞춰 많은 사람들이 이용합니다. 오늘은 부산은행 인터넷뱅킹 가입신청에 대한 글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부산은행-인터넷뱅킹-신청

    궁금하신 분들은 한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이제 "아래" 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부산은행 인터넷뱅킹 예금 적금 해지방법

      먼저 인터넷뱅킹을 로그인합니다. 그 후 예금/신탁을 누르면 신고/해지란이 나오는데 적립/거치식 통장 해지 클릭을 하면 됩니다. 

       

      보이싱피싱 주의 확인을 클릭해주고 해지 계좌번호 선택하고 조회를 클릭합니다. 조회하면 해지내역이 뜨는데작년 적금 개설 시 연이율 1%도 안돼서 이자는 미미합니다. 

       

      다음을 눌러주고 번호를 선택하여 확인합니다. 예전에는 고객센터에서 해지하는것이 맞는지 확인 전화가 왔었는데 현재는 휴대폰 인증이 간편해졌습니다. 

       

      인증이 정상적으로 처리되었다는 메세지가 뜨면 확인을 클릭해줍니다. 본인계좌 중 어디로 입금할지 계좌를 선택하고 계좌 비밀번호와 OTP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공인인증서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 누르면 완료됩니다. 

       

      결과적으로 통장해지가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뜨게 됩니다. 간단하고 쉬운 예금 적금 가입과 해지 인터넷 뱅킹으로 편하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부산은행 바로가기 👈

       

      2. 부산은행 인터넷뱅킹 수수료

      부산은행 인터넷뱅킹 수수료는 부산은행으로 이체시 무료이며, 다른 은행으로 이체 시 건당 3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외화 환전 시 환율 우대를 받으실 수 있으며, 고객 등급제에 따른 우수고객/인터넷 사이버 통장을 통한 다른 은행 이체시 수수료가 면제됩니다. 

       

      자동이체 시 부산은행으로 자동이체를 하시면 무료이며, 다른 은행으로 이체 시 건당 3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부산은행 인터넷뱅킹 가입 시 공인인증서 발급 수수료는 개인이 은행/보험용은 무료이며, 범용은 4,4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부산은행 고객센터 1588-6200번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3. 부산은행 인터넷뱅킹으로 OPT 보정방법

      OTP보정은 간혹 OPT 서버와 시간차가 발생할 때 보정이 필요하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인터넷뱅킹이 어려울 때는 신분증을 들고 은행에 방문하시면 간단히 해결됩니다. 

       

      인터넷뱅킹으로 해결하시려면 먼저 로그인을 합니다. 상단가 메뉴 오른쪽 끝에 뱅킹 관리 - 인터넷뱅킹 관리 - OTP관리 - OTP시간 재설정으로 마우스 이동하셔서 OTP시간 재설정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신용불량자 통장 개설 개인회생 신청방법 총정리

       

      신용불량자 통장개설 개인회생 신청방법 총정리

      사람이라면 누구나 어떠한 일에 대해서 실수를 할 수 있는 것이고, 그러한 과정이 지나면서 실수 없이 일을 처리를 할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문제가 금전적인 것이라면 이야기는 조금 달라지

      chugchug.tistory.com

       

      4. 부산은행 인터넷뱅킹 이용법

      먼저 포털사이트를 이용해서 '부산은행'을 검색합니다. 홈페이지 주소는 www.busanbank.co.kr입니다. 접속을 해보시면, 개인뱅킹과 기업뱅킹 두 가지 방법을 선택 가능합니다. 개인뱅킹 접속시 아이디와 비밀번호 , 공인인증서, 모바일APP 로그인 세가지 방법을 제공합니다. 

       

      다른 은행과 달리 모바일 APP을 위한 로그인 서비스를 따로 제공하는 점이 독특합니다. 기업뱅킹으로 접속 시 화면입니다. 개인뱅킹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APP 로그인은 제공하지 않고 공인인증서와 아이디, 비밀번호 두가지 방법만 이용 가능합니다.

       

      우크라이나 러시아 전쟁 배경/원인/세계의 반응 총정리

       

      우크라이나 러시아 전쟁 배경/원인/세계의 반응 총정리

      요즘,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의 전쟁으로 인하여 국제사회에 초비상이 걸렸습니다. 러시아가 국력이 약한 나라도 아니고, 미국 다음가는 군사력의 어마무시한 국가인 만큼 전 세계가 긴장하고 있

      chugchug.tistory.com

       

      5. 부산은행 인터넷뱅킹 신청 가입 

      먼저 가까운 영업점에서 계좌 개설 후 인터넷뱅킹을 신청합니다. 영업점에서 통장 개설 후 인터넷 뱅킹을 신청하여야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두 번째로 공인인증서 발급/ 등록합니다.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은행의 거래업무가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가 없는 고객은 부산은행에서 신규로 발급하시거나 타행에 공인인증서가 있다면 메뉴에서 (타행, 타기관 공인인증 등록) 메뉴에서 가지고 계신 공인인증서를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세 번째로 로그인 및 공인인증서를 통하여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발급받은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시거나 아이디/패스워드로 로그인하시면 부산은행 홈페이지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산은행 홈페이지는 영업점에서 발금 하신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지정하시면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코로나 상비약 종류 구입처 주의사항 총정리

       

      코로나 상비약 종류 구입처 주의사항 총정리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자가진단키트는 물론이고 상비약 구매 비율도 급증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상비약을 찾는 시민들이 늘어나는 이유는 유전자 증폭(PCR) 검사

      chugchug.tistory.com

       

      6. 부산은행 이용시간

      인터넷뱅킹 이용시간은 대부분 업무가 24시간 이용 가능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부산은행 자체 영업시간은 코로나로 인해 기존 9시 ~오후 4시에서 현행 9시 30분 ~ 오후 3시 30분으로 변경하여 운영 중입니다.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jup33yUlnjw 

       

      같이 보면 좋은 글

      코로나 지원금 500만 원 신청/대상/선지급 /햇살론 대출 A~Z총정리

       

      소상공인 선지급 지원금 500만원 신청/대상/선지급 /햇살론 대출 A~Z총정리

      소상공인 선지급 지원금에 대해서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끝까지 읽어주신다면 500만 원 지원금의 자격 조건 및 신청하는 방법을 알 수 있으실 겁니다.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이해하기 쉽도록 간

      chugchug.tistory.com

      일상 회복 지원금 신청 대상 A~Z총정리 (+지원금 추가받는 법)

       

      일상회복 지원금 신청 대상 A~Z총정리 (+지원금 추가받는법)

      일상회복 지원금에 대해서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끝까지 읽어주신다면 지원금을 빨리 받을 수 있는 자격 조건 및 신청하는 방법을 남들보다 빠르게 알아가실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60초 안에

      chugchug.tistory.com

      코로나 19 증상 , 발현 시기 , 백신 부작용,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예방 접종 주의 사항)

       

      코로나 19 증상 ,발현시기 ,백신 부작용,소상공인 방역지원금(+예방 접종 주의 사항)

      코로나 19 증상에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코로나 관련 증상과 발현 시기에 대해서 요점만 간추려 60초 안에 있도록 간단 정리했습니다. 이글을 보시기전에 아래

      chugchug.tistory.com

       

      결론

       

      이상 부산은행 인터넷뱅킹 신청 가입에 대한 글을 작성해보았습니다. 타 은행에 비해 지점수가 많지 않지만 , 인터넷뱅킹을 적극 이용하신다면 전국 어디에서나 24시간 충분히 이용 가능하기 때문에 오늘 소개해드린 방법을 잘 숙지하여 이용에 어려움 없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