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상품권 사용처 팁 구매방법 총정리 Star Rating

롯데상품권 사용처 팁 구매방법 총정리

   
     4.8/5 (2192 Reviews)
2022년 03월 12일 by 클릭유발

▶ 목차 펼치기

    명절이나 생일 각종 행사에서 상품권 선물을 많이 하시고 받으실 겁니다. 막상 사용하려니 사용하는 법을 잘 모르시는 분들도 있으실 텐데 오늘은 롯데상품권 사용처에 대한 주제로 글을 작성하려 합니다. 

    롯데상품권-사용처

    정보가 필요하신분들은 아래 글을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1. 롯데상품권 구매방법

      롯데상품권은 백화점 서비스라운지에 가면 대부분 구매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일부 매장에서는 판매하지 않고 있어서 꼭 미리 확인하고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특히 백화점 운영시간과 맞물려 운영되기 때문에 이 또한 확인은 필수입니다. 구매방법은 생각보다 어렵다고 느끼실 수 있습니다.  카드 사용 시 체크카드여야 하며 실물 카드여야 합니다. 수표는 별도 확인이 필요합니다. 

       

      2. 롯데상품권 종류

      롯데상품권 총 7가지로 이뤄집니다. 5천원, 1만 원권, 3만 원, 5만 원 , 10만 원, 30만 원, 50만 원입니다. 구입은 롯데백화점 및 제휴사 약 2000여 가맹점에서 자유롭게 구매 가능하며 모바일 상품권 1522 - 2552로 통해서 상담도 가능합니다.  대량으로 구입을 원하시면 법인영업팀으로 문의하셔야 하고 고객센터에 문의를 통해서 구비서류에 대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3. 롯데상품권 사용처

      지류상품권을 L포인트로 전환하여 관련된 롯데ON, 롯데백화점몰, 홈쇼핑에도 사용이 가능하며 L포인트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서 등록하셔도 되고 지류로 교환하여 오프라인 사용도 가능합니다. 지류 상품권을 모바일로 교환할 때 안내 데스크에서 하시면 됩니다. 

       

      온오프라인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일반적으로 롯데마트 , 백화점 , 슈퍼 면세점 등 제휴되어 있는브랜드에 한해서 이용이 가능하고 그 외에도 있습니다. 쇼핑의 경우 롯데 계열사의 백화점, 마트 슈퍼, 면세점, 하이마트 그리고 신라, 동화면세점에서 각각 사용이 가능합니다. 

       

      호텔 사용의 경우 롯데 계열사의 롯데호텔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시그니엘 서울, 부산, 롯데시티 호텔과 그랜드 워커힐 서울, 힐튼호텔 등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외식분야의 경우 TGIF, 크리스피 크림 도넛, 아웃백, 매드 포 갈릭, 빕스, 유가네 닭갈비 등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골프 레저 분야의 경우 , 롯데계열사의 스카이힐과 플라자 cc, 롯데 리조트, 롯데월드, 한화리조트, 롯데관광, 서울랜드 등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문화 예술기 타 부분에서는 롯데에서 만든 콘서트홀, 뮤지엄, 문화센터, 시네마 등 다양하게 가능하며, 한국 인삼공사와 영풍문고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4. 롯데상품권 사용 팁

      롯데상품권 모바일 앱으로도 상품권 구매 및 간편한 선물하기 기능까지 가능합니다. 이 경우에는 시간내서 롯데마트나 백화점에 갈 필요 없이 모바일 상품권 구매가 가능한 스마트한 방법입니다. 

       

      그리고 모바일로 상품권을 구매할때 반드시 지류상품권으로 교환해야만 사용이 가능한지 혹은 모바일로만 사용이 가능한지 부가설명을 꼭 확인하셔야 번거로운 일이 없으실 겁니다. 롯데 계열사의 정식 판매처 구입은 현금이랑 카드가 둘 다 가능합니다.

       

      신용카드보단 체크카드가 좋으며삼성페이가 안되고 실물 카드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가장 중요한 점은 신분증 꼭 챙겨가셔서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오프라인으로 구입하러 가셔서 신용카드나 삼성페이 들고 가셨다고 구입이 안되어 되돌아오는 일이 없기를 바랍니다.

       

      5. 롯데상품권 엘포인트 전환방법

      첫 번째는 롯데백화점에 직접 방문하는 것이며 두 번째는 온라인으로 엘포인트 앱에서 전환 신청을 한 후 지정된 장소에 우체국 유가증권 등기우편으로 상품권을 발송하는 겁니다.  

       

      전환한 엘포인트는 롯데 계열사 및 제휴사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제휴처에서 사용할 때는 상품권 전환 포인트 사용이 불가한 곳이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일례로 11번가에서 적립을 통해 모은 엘포인트만 사용할 수 있고, 상품권 전환을 통해 얻은 엘포인트는 사용이 불가한 점을 참고해야 합니다.

       

      결론

       

      이상 롯데상품권 사용처에 대한 정보와 부가적인 유익한 정보를 알려드렸습니다. 롯데상품권 사용처를 자세히 파악하 여현 명한 선택으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