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보대출 │ 조건 │ 이자 금리 │ 한도 │ 총정리 Star Rating

담보대출 │ 조건 │ 이자 금리 │ 한도 │ 총정리

   
     4.2/5 (2066 Reviews)
2022년 06월 20일 by 클릭유발

▶ 목차 펼치기

    요즘 담보대출에 대해서 관심 있으신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규제가 많고 제한적인 부분이 많이 걸려서 대출신청을 못하신 분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담보대출에 대한 내용으로 글을 작성 해보려고합니다. 

    담보대출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이번 글을 통해 유익한 정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아파트담보대출이 필요한 경우?

      아파트담보대출이 필요한 경우는 크게 두 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아파트를 구입하여 시중은행, 보험사에서 받을 수 있는 최대한의 대출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자금이 부족한 경우, 이미 융자를 받는 소유하고 있는 집에서 추가 대출을 받는 경우입니다.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주택 구입자금 및 생활 안정자금 두 가지 명목으로 주택 담보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상 주택은 수도권 소재 kb 시세 9억 원 이하 아파트로 보유 주택이 없는 근로, 사업소득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대출한도는 LTV, DTI, DSR 등 규제 범위내에서 최소 2000만 원 ~ 최대 6억 3천만 원까지입니다. 챗봇에서 시세정보, 주택 보유수, 소득정보 등에 대한 정보를 입력하시면 대출심사 및 대출한도 조회를 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구비서류

      부동산 매매 계약서 사진 촬영 후 제출하셔야 하며 고객 동 이하에 나머지 서류는 유관 기관을 연결해 직접 확인하셔야 합니다. 소유권 이전 등기 등 필요한 주택 구매 자금 대출이 있는 경우 카카오 뱅크와 협약 관계에 있는 법무사에서 잔금 지급일에 대출 신청자를 방문합니다. 

       

      법무사에 대한 정보는 처음 이용 시 인터페이스인 챗봇을 통해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인증서를 통해 서류를 제출하시면 되고 대출 진행과정에서 추가 서류가 필요할 수 있느니 염두해 두셔야 합니다. 

       

      재직 또는 사업 확인서류, 가족관계 증명서, 주민등록 등본, 주민등록 초본, 소득확인 서류, 등기필 정보, 임대차 계약서, 매매계약서 등이 필요합니다. 상담원을 통하지 않아 다소 답답할 수 있지만 서류가 많지 않아서 대출자격을 즉시 알아볼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 조건 │ 이자 금리 │ 한도 │ 총정리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 조건 │ 이자 금리 │ 한도 │ 총정리

      최근 대출 규제로 인하여 은행에서 신용 대출받는 것이 상당히 어려워졌습니다. 하지만 다행스럽게도 비상금 대출은 여전히 가능합니다. 오늘은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에 대한 글

      chugchug.tistory.com

       

      주택담보대출 

      일단 계약금을 납부해야하며 분양현장에 따라서 분양 가격 총액에 5%~10% 계약금을 넣어야 되는 곳도 있겠으며, 20% 씩 각 2회에 걸쳐서 10% 씩 납부하는 곳도 있습니다.

       

      계약금은 중도금에 포함되지 않고 오로지 현금으로 따로 갖고 계셔야합니다. 물론 자금이 없는 분들은 신용대출이나 마이너스 통장을 사용해서 분양권 취득을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현재 부동산 DSR 규제에 따르면 신용대출 또한 주담대에 포함돼서 DSR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계약금을 납부하신 분들은 그 다음 분양가의 60% 비중이 중도금입니다. 일반적으로 10%씩 6차례 걸쳐서 납부가 되는데 모델하우스에서 포괄적으로 신청하는 집단대출로 분류되기도 합니다. 중도대출 한도에 제한이 되는 것이 바로 LTV(주택담보대출) 한도입니다.

      카드값 연체 전화 안받으면 기본적인 절차 총정리

       

      카드값 연체 전화 안받으면 기본적인 절차 총정리

      오늘은 카드값 연체 전화를 안 받으면 어떻게 되는지에 대하여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살다 보면 가끔씩 돈을 생각보다 많이 쓰는 등의 경우로 카드값이 연체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럴 때 카드

      chugchug.tistory.com

       

       

      주택담보대출 비율

      주택담보대출은 정해진비율이 존재합니다. 이전에는 주택을 담보로 해서 돈을 빌릴 때는 부동산의 가치가 주로 기준이 되었는데, 현재는 투기지역 및 투기과열지구, 조정대상 지역, 비규제 지역 등으로 LTV는 달리 적용되고 있습니다. 

       

      다만, LTV가 적용되는 만큼의 액수를 모두 대출할 수 있냐 하면 그것도 아닙니다. DSR이라는 총부채 원리금 상환비율과 DTI(총부채상환비율)이 또 적용되기 때문입니다.

      신용불량자 통장개설 개인회생 신청방법 총정리

       

      신용불량자 통장개설 개인회생 신청방법 총정리

      사람이라면 누구나 어떠한 일에 대해서 실수를 할 수 있는 것이고, 그러한 과정이 지나면서 실수 없이 일을 처리를 할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문제가 금전적인 것이라면 이야기는 조금 달라지

      chugchug.tistory.com

       

      해외주식 담보대출

      흔히 대출을 생각하면 은행이 먼저 생각나지만 이젠 주식과 펀드에서도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증권 회사의 경우 상환조건이 거의 없는 편이지만 이자율은 낮지 않아 제한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출이 처음이신 경우 증권 회사의서비스에 따라 달라질 수 있겠지만 대출이 처음이라면 첫 대출 신청을 대출을 이용해 보신 고객이라면 담보대출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해외 주식을 산 후 이주식을 담보로 주식 담보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부 증권사만 제공되는 서비스로 NH투자증권, 하나금융투자, 미래에셋 대우, 한국투자증권 등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같이보면 좋은글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 조건 │ 이자 금리 │ 한도 │ 총정리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 조건 │ 이자 금리 │ 한도 │ 총정리

      신용회복위원회에서는 다양한 분야에 걸쳐 사회 공헌사업을 펼치고 있는 금융회사, 일반기업, 개인 및 단체 등의 기부금과 정부나 지방자치단체 등으로부터 차입한 차입금으로 

      chugchug.tistory.com

      대환대출 │ 조건 │ 이자 금리 │ 한도 │ 총정리

       

      대환대출 │ 조건 │ 이자 금리 │ 한도 │ 총정리

      채무통합 대환대출은 많은 분들이 어려워하시는 것 중 하나입니다. 단어 자체가 생소하고 어려워서 이해를 못 하시는 분들이 계시기 때문에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환대출에 대해

      chugchug.tistory.com

      청년대출 │ 조건 │ 이자 금리 │ 한도 │ 총정리

       

      청년대출 │ 조건 │ 이자 금리 │ 한도 │ 총정리

      오늘은 청년대출을 주제로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청년실업이 급증하고 있는 요즘 알맞은 주제로 정보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경기가 악화됨에 따라 아무리 좋은 대학을 

      chugchug.tistory.com

      대학생대출│ 조건 │ 이자 금리 │ 한도 │ 총정리

       

      대학생대출│ 조건 │ 이자 금리 │ 한도 │ 총정리

      대학생 대출을 생각해보신 분들이 이글에 관심을 가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초, 중, 고를 졸업하고 대학생이 되면 무엇이든지 될 수 있고 인생이 잘 풀릴 거라 생각하는 분들이

      chugchug.tistory.com

       

       

       

       

       

      마무리하며

       

      이상 담보대출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여러 담보대출에 대한 내용이 많으니 이번글을 통해 참고하여 좋은 선택 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