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맞이뿌리효능 놀라운 5가지(+내용추가) Star Rating

달맞이뿌리효능 놀라운 5가지(+내용추가)

   
     4.8/5 (2192 Reviews)
2021년 04월 13일 by 클릭유발

▶ 목차 펼치기

    달맞이뿌리효능

    달맞이뿌리효능에 대해서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꽃 중에 약초만큼 효능이나 효과가 좋다는 소리가 많이 들려오고 있는데 어떻게 먹어야 하는지 효능은 무엇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시면 소정의 상품이 있습니다.

     

    달맞이꽃은 차로 먹기도 하고 뿌리나 씨앗은 약재로 많이 쓰인다고 하는데요, 특히 예로부터 북아메리카 원주민들은 달맞이꽃을 피부염이나 종기를 치료하는 약초로 많이 이용하였다고 합니다. 그러면 달맞이꽃 효능 에는 과연 어떤 것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달맞이꽃 효능 알아보기

    효능

    여성건강에 도움 달맞이꽃은 여성건강에 효능이 있다고 하는데요, 여성 호르몬을 조절해주는 작용을 함에 따라 생리불순이나 생리통의 경감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심혈관 질환 예방

    달맞이꽃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감마리놀렌산 성분이 유해한 콜레스테롤의 배출을 돕고, 혈관 내 혈전의 생성을 억제시켜 혈관 건강에 이로운 효능이 있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혈행이 개선됨에 따라 고혈압이나 심근경색 등의 각종 심혈관질환들을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 달맞이꽃 효과 알아보기

     

    피부건강에 도움

    풍부한 감마리놀렌산 성분이 피부 속 염증과 노폐물 제거에 효과적이어서 건강한 피부를 관리하는데 효과가 크다고 하는데요, 아토피를 비롯한 피부염 등의 여러 피부질환들의 증상을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노화방지에 도움

    달맞이꽃에 함유된 프로스타글란딘이라는 성분이 세포 재생을 촉진시키는 작용을 함에 따라 노화를 방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관절염에 도움 달맞이꽃 뿌리는 염증 치료에 탁월한 효능을 보여주는데, 특히 관절염은 뼈마디 사이의 관절 안부 위에 염증이 생겨 관절을 움직일 때마다 통증을 느끼는 질병이라고 합니다.

    ✔ 모르면 손해! 꿀팁 정보

     

    관절염이 염증을 치료

    통증을 사라지게 하여 관절염 치료에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근육통, 신경통, 류머티즘에 좋으며 골다공증이 있는 사람이 뿌리를 달여 물을 마시면 연골이나 관절을 튼튼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줄기잎은 어긋나며 선 모양의 댓잎 피침형으로서 끝이 뾰족하고 가장자리에 불규칙하게 째진 얕은 톱니가 있다. 꽃 7월에 큼직하고 노란 사판 화가 잎겨드랑이에 하나씩 달리는데, 석양 무렵에 노랗게 피었다가 이튿날 아침 햇빛이 난 후에는 약간 붉은빛이 돌며 시든다.

     

    꽃받침 조각은 4개인데 2개씩 합쳐져 있고 꽃이 피면 뒤로 젖혀진다. 꽃잎은 4개이고 끝이 패어 있다. 수술은 8개이며 암술머리는 넷으로 갈라진다. 씨방은 원뿔 모양이며 털이 있다. 열매 9~10월에 원기둥 모양의 삭과가 달려 익으면 4갈래로 갈라져 자디잔 씨를 퍼뜨린다.

     

    씨에는 여러 개의 모서리각이 있으며 젖으면 점액이 생긴다. 특징 및 사용 방법 일명 야래향(夜來香)이라고도 한다. 굵고 곧은 뿌리에서 1개 또는 여러 개의 대가 나와 곧게 자란다. 전체에 흰색의 짧고 부드러운 털이 빽빽이 나 있다. 어린잎은 소가 먹지만 성숙한 잎은 먹지 않는다.

     

    약으로 쓸 때는 주로 탕으로 하여 사용한다. 효능 주로 호흡기·비뇨기·신진대사 질환을 다스린다. 관련 질병: 감기, 고혈압, 기관지염, 비만증, 소염제, 신장병, 인후염·인후통, 피부염, 해열, 화농 전립선 암이나 유방암에 탁월한 효능을 보여준다고 알려져 있어 달맞이꽃의 뿌리나 종자는 남녀노소 모두에게 좋고 특히나 여성분들에게 매우 좋습니다.​ 기관지 건강에 도움 달맞이꽃 뿌리나 종자는 기관지 질환에 탁월한 효능을 보여줍니다.

     

    그래서 달맞이꽃을 달여 섭취하게 되면 감기는 물론, 감기몸살 기운이 있을 때에도 치료효과를 볼 수 있고, 인후염 증상에도 좋다고 합니다.

     

    달맞이꽃 먹는 법

    달맞이꽃 효소 담그는 법 달맞이꽃 줄기를 물에 깨끗하게 씻은 다음 물기를 빼주고, 약 2cm 정도의 크기로 잘라줍니다. 물기를 빼준 달맞이꽃 줄기를 설탕을 부어 버무려줍니다. 이때 설탕은 1:1의 비율을 사용하시면 되는데, 먼저 버무릴 때는 설탕의 약 80%만 사용하여 버무리고 나머지 20%의 설탕은 통에 재워둘 때 맨 위에 완전히 덮을 때 사용하면 됩니다. 항아리는 면소재로 덮거나 한지로 씌운 다음 100일간 서늘한 곳에서 숙성시켜 줍니다.

     

    2차 숙성은 건더기를 건져내어 6개월 정도 더 숙성시켜줍니다. 이후 원액은 음식에 사용하거나 물에 5배 이상 희석하여 마십니다.​ ​ 달맞이꽃의 뿌리는 성분이 따뜻해서 몸이 차고 냉할 때 달여 마시면 몸이 따뜻해지고 해열작용이 있으며, 인후염, 피부염에 효과가 있으며 피곤할 때 한잔씩 드시면 좋습니다.

     

    여러분들도 달맞이꽃 뿌리를 달이거나, 종자(씨앗)를 차로 우려내어 드시면 몸도 마음도 건강해지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상 달맞이꽃 뿌리 및 종자의 효능에 대한 소개였습니다.

     

    제가 좋은 영상을 하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위 영상에서 2:17부터 달맞이꽃 효능에 관해 자세한 설명이 나옵니다. 영상을 처음부터 보셔도 충분히 좋으니 이 글과 함께 영상까지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달맞이뿌리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어떻셨나요? 마음에 듣으셨으면 공감 알림 설정해주세요

     

    달맞이꽃 뿌리효능

    달맞이꽃 달맞이꽃은 첫 해에는 원줄기 없이 뿌리잎이 방석처럼 자라다가 겨울을 지내고 다음 해에 줄기를 만들어 곧추 자라 꽃피는 두해살이풀이다. 전체에 짧은 털이 나고 줄기에 잎은 어긋

    chugchu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