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행복카드 바우처 발급받는 법 총정리 Star Rating

국민행복카드 바우처 발급받는 법 총정리

   
     4.2/5 (2066 Reviews)
2022년 03월 14일 by 클릭유발

▶ 목차 펼치기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국민행복카드 바우처에 대하여 포스팅을 하려합니다.임산부나 저소득층 등 다양한 분들께서 많은 혜택을 얻으실 수 있는 카드로,언젠간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하여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국민행복카드-바우처-발급

    중요한 내용들이 많으니, 잠시 1분만 시간을 내주셔서 꼭 끝까지 읽어주시길 바랍니다.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목차

      1. 국민행복카드란?

      국민행복카드란 기존에 건강보험에 가입한 임산부에게 임신&출산 진료비를 지원해주었던 고운맘카드, 만 18세 이하 산모에게 발급되었었던 맘편한카드, 8대 사회서비스를 지원하는 희망e든카드 등등기존에 사업별로 나누어져있었던 카드들을 하나로 통합한 국가바우처 이용카드입니다.


      국가가 지원하는 다양한 바우처들을 단 한 장의 카드로 정부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는 카드입니다.이 국민행복카드는 연회비가 없으며, 카드 발급사의 혜택도 누릴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여기서 국가바우처란, 국가가 복지 대상자에게 직접적으로 현금이나 서비스, 또는 물품을 제공하는 대신 정해진 이용처에서 서비스나 물품으로교환할 수 있는 이용권을 제공하는 것을 뜻합니다.현재 국가바우처 사업으로는 6종류가 있습니다.

      1. 건강보험 임신&출산 진료비 지원
      2. 청소년 산모 임신&출산 의료비 지원
      3. 기저귀, 조제분유 지원
      4. 에너지 바우처 지원
      5. 아이돌봄 서비스 지원
      6. 여성청소년 생리대 바우처지원
        이렇게 있으며, 지속적으로 계속해서 추가될 예정입니다.

      2. 국민행복카드 발급

      혜택들이 굉장히 많은, 이 국민행복카드는 어떻게 발급받을 수 있을까요?우선 발급조건은 간단합니다. 대한민국의 국민이기만 하면 되며, 신용카드, 체크카드, 전용카드 3종류가 있습니다.


      신용카드는 카드사별 자격심사를 통과해야하고, 체크카드는 만 14세 이상의 본인명의의 계좌를 보유하고 있어야합니다.
      전용카드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발급받기 어려운 경우에만 발급이 가능합니다.

       

      3. 국민행복카드 발급받는 법

      이제 본론으로, 발급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국민행복카드는 BC카드, 롯데카드, 삼성카드, KB국민카드, 신한카드 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발급 신청은 카드사에 맞는 은행을 방문하시거나, 전화,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BC카드는 IBK 기업은행, NH농협, 하나은행 등등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으며, 전화신청은 '1899-4651', 온라인신청은 'https://www.bccard.com/app/card/ContentsLinkActn.do?pgm_id=ind0839' 사이트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롯데카드는 롯데카드 전국 영업점과 롯데 백화점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고, 전화신청은 '1899-4282', 온라인신청은 'https://www.lottecard.co.kr/app/LPCDADB_V100.lc?vtCdKndC=P10989-A10989&bId=11903' 링크를 참조해 주시길바랍니다.


      삼성카드는 삼성카드 전국 영업점과 신세계 백화점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고, 전화신청은 '1566-3336', 온라인신청은 'https://www.samsungcard.com/personal/card/cardfinder/UHPPCA0102M0.jsp?code=AAP1430' 사이트에서 하시면 됩니다.


      KB국민카드는 KB국민카드 전국 영업점과 KB국민은행, 전화신청은 '1599-7900' 온라인 신청은 'https://card.kbcard.com/CXPRICAC0076.cms?mainCC=a&cooperationcode=02065&solicitorcode=7030023014&utm_source=google_sa&utm_medium=cpc&utm_campaign=happiness_card&utm_content=happiness_card&utm_term=%EA%B5%AD%EB%AF%BC%ED%96%89%EB%B3%B5%EC%B9%B4%EB%93%9C'


      신한카드는 신한카드 전국 영업점과 신한은행, 전화신청 '1544-8868', 온라인 신청은 'https://www.shinhancard.com/pconts/html/card/apply/credit/1200235_2207.html'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이렇게 발급을 받으신 이후, 자신에게 맞는 바우처를 찾아 신청 하시면 됩니다.


      방문이나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지만 바우처 종류에 따라 차이가 있기에, 자세한것은 국민행복카드 사이트 'http://www.voucher.go.kr/card/how.do?p_sn=54' 를 참조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결론

       

      오늘은 이렇게 국민행복카드 바우처에 대하여 포스팅을 해보았습니다.기존에 여러개로 쪼개져있던 혜택들을 통합하였기에 정말 간편해졌기에, 다들 자신에게 맞는 바우처가 있다면 꼭 신청해보시길 바랍니다.


      혹시 자신에게 맞는 바우처가 있는지, 있다면 무엇인지 모르신다면 'http://www.voucher.go.kr/my/findService.do' 이 사이트에서 간단하게 설문조사를 해보시길 바랍니다.이상 여기까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