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기자의 신비한 효능 Star Rating

구기자의 신비한 효능

   
     4.2/5 (2066 Reviews)
2020년 09월 26일 by 클릭유발

▶ 목차 펼치기

     

    <구기자의 신비한 효능>

     

    구기자는 하수오, 인삼과 함께 3대 명약으로 여겨지는 식품으로 진시황이 불로장생을 위해 먹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고지베리라고도 불리며, 구기자는 약재로 사용되기도 하고, 건강에 좋기로 알려져 각종 건강식품에 이용되기도 하는데요. 그렇다면 구기자에는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 바로 한번 알아볼까요? 

     

     

    1. 간 건강에 도움

     

    구기자 효능 첫번째. 간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구기자는 간에 쌓인 지방을 분해시키고 혈당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간세포를 재생시키고, 혈액순환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만성간염, 간경변증 등에 복용하면 염증이 제거되고 기능을 활성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2. 피로 회복

     

    구기자 효능 두번째. 피로 회복에 좋습니다. 구기자에는 각종 비타민, 필수아미노산, 베타인, 루틴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러한 성분들은 피로회복에 좋은 효과를 주고, 포도당 아미노산의 흡수를 도와주어 영양을 보충하는데에도 좋은 영향을 줍니다. 

     

     

    3. 치매 예방

     

    구기자 효능 세번째. 치매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구기자는 치매의 유발 성분인 베타아밀로이드가 뇌세포에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어 치매를 예방하는데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구기자는 기역력과 집중력을 개선하는데에도 좋은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4. 노화 방지

     

    구기자 효능 네번째. 노화 방지에 좋습니다. 구기자에 함유된 성분들은 체내의 독성물질을 몸밖으로 배출해주는 역할을 하고, 노화의 원인이 되는 유해산소라 불리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어 노화방지 및 피부미용에도 도움을 줍니다.

     

    5. 성기능장애 개선

     

    구기자 효능 다섯번째. 성기능장애 개선 효과입니다.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구기자 추출물이 발기부전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성기능장애를 개선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6. 혈관 건강

     

    구기자 효능 여섯번째. 혈관 건강에 좋습니다. 구기자는 피를 깨끗하게 해주도록 도움을 주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관을 튼튼하게 하여, 동맥경화나 뇌졸중과 같은 각종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7. 열을 내려준다.

     

    구기자 효능 일곱번째. 열을 내려줍니다. 구기자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는 식품으로 열을 내려주고, 갈증을 완화하며 기력을 회복시켜주는 효과가 있어, 땀을 많이 흘렸을때나, 몸에 열을 내리는데에 늘 신경을 써야하는 소양인에게 알맞은 식품입니다. 

     

    8. 눈 건강

     

    구기자 효능 여덟번째. 눈 건강에 좋습니다. 구기자에 함유된 항산화 성분은 눈 세포의 손상을 막아주고 눈에 영양분이 원활하게 공급되도록 도와주어, 각종 안구질환을 예방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눈 건강에 좋은 영향을 줍니다.

     

     

    9. 면역력 강화

     

    구기자 효능 아홉번째.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구기자에 함유되어 있는 다당이라는 성분은 백혈구의 수치를 늘려주는데 도움을 주어 면역력을 강화하고 감기를 예방하는데에도 효과적입니다.

     

     

    10. 숙취 해소

     

    구기자 효능 열번째. 숙취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구기자에 함유된 베타인 성분은 알코올을 해독하는 효과와 지방간 예방에 좋은것으로 알려져 있어, 숙취를 해소하는데에도 좋습니다.

     

    2020/09/23 - [쏠쏠한꿀정보] - 엄청난 식초의 효능4가지

    2020/09/22 - [쏠쏠한꿀정보] - 코로나 19재확산 확진자 두자리수 소비충격은 1차보단적어

    2020/09/22 - [쏠쏠한꿀정보] - 달맞이꽃 뿌리효능

    2020/09/22 - [쏠쏠한꿀정보] - 감자의 5가지 놀라운 효능

    2020/09/23 - [쏠쏠한꿀정보] - 고구마의 효능 7가지

    2020/09/23 - [쏠쏠한꿀정보] - 토마토의 효능 6가지

    2020/09/23 - [쏠쏠한꿀정보] - 장수막걸리 의 7가지 효능

    2020/09/23 - [쏠쏠한꿀정보] - 범죄자 조두순 때문에 피해자 가족이 결국 이사가기로.

    2020/09/25 - [쏠쏠한꿀정보] - 북한 김정은 깜짝 사과 대단히 미안

    2020/09/26 - [쏠쏠한꿀정보] - 구글날씨 정말쓸만한데

    -출처 메디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