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차량 관리법 총정리 Star Rating

겨울철 차량 관리법 총정리

   
     4.8/5 (2192 Reviews)
2021년 01월 31일 by 클릭유발

▶ 목차 펼치기

     

    겨울철 차량 관리법

    겨울철 차량 관리법

     

    겨울철 차량 관리법에대해서 설명해드릴건데 며칠 전에 눈이 많이 왔죠? 저번에도 말씀드렸듯이 주말에도 한파 소식이 또 있습니다. 이 경우 운전과 차량 관리에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우선 도로에서 주의해야 할 점부터 살펴봅시다.

    겨울철 자동차 관련 정보

    거주지를 클릭해주세요 ▼▼▼

    서울특별시 부산광역시 대구광역시
    인천광역시 광주광역시 대전광역시
    울산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 경기도
    강원도 충청북도 ✔충청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제주도

     

    1. 겨울철 차량 관리법 블랙아이스는 겨울 교통사고의 주요 원인입니다.

    블랙아이스는 겨울에 교통사고를 일으키는 가장 큰 원인 중 하나입니다. 녹은 눈이 먼지와 엉키면서 아스팔트에 얇게 얼어붙는 현상입니다. 눈으로 보기 어렵고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니 사고를 위해 자동차 보험더을 확인하고 더욱 조심해야 합니다.

    [오기영 교수/한국 도로교통공단 경기지역본부 교수] 블랙아이스 위험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아침 일찍부터 기온이 낮은 교량이나 터널 입구, 산기슭에서 운전해야 합니다.]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Q&A] 배출가스 5등급 차량 단속은 | 연합뉴스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Q&A] 배출가스 5등급 차량 단속은, 임미나기자, 산업뉴스 (송고시간 2020-11-29 06:30)

    www.yna.co.kr

    2. 겨울철 차량 관리법. 눈 덮인 언덕에서 바퀴가 회전할 때... 해결책은 무엇인가?

    눈 덮인 언덕에서는 바퀴가 빨리 돌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도로가 얼어 바퀴의 마찰력이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해결책이 있습니다.

    [오기영 교수/도로교통공단 경기지역본부 교수] 미끄러운 곳에서 미끄러지지 않도록 조심스레 걷는 것처럼 평소처럼 차를 몰아야 합니다. 수동 변속기 차량은 2단 시동이 걸리고 자동 변속기 차량은 홀딩이 가능한 상태에서 가속 페달을 천천히 밟아 차량이 회전하지 않고 전진할 수 있습니다]

    3. 겨울철 차량 관리법 미끄럽지 않도록 각별히 신경 써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오기영 교수/한국 도로교통공단 경기지역본부 교수: 타이어는 제동 거리가 길어지기 때문에 마모 상태를 점검해야 합니다. 눈을 자주 운전한다면 사계절 타이어보다 접지력과 제동력이 뛰어난 겨울용 타이어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만일의 경우를 대비해서 스노 체인을 준비해서 설치하는 방법을 연습한다면 매우 도움이 될 것입니다.]

    4. 겨울철 차량 관리법 앞유리의 눈이 얼면 뜨거운 물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차량 관리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눈이 얼어서 앞 유리창에 쌓였을 때는 뜨거운 물로 절대 녹여서는 안 됩니다. 유리가 파손될 수 있고, 안개가 심해져서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경우 차량용 주걱으로 눈을 제거한 뒤 에어컨의 성에 제거 기능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 전문가가 알려주는 '겨울철 자동차 관리법'의 모든 것

    [인터뷰] 강민형 "충분한 관심이 안전운전으로 향하는 지름길이죠"

    www.ohmynews.com

    5. 겨울철 차량 관리법 겨울철 냉동기 차량의 배터리 방전 방지

    영하권의 추운 날씨에는 배터리 방전이 빠르게 일어납니다. 자동차 보험을 불러도 되겠지만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방법도 소개하겠습니다. 야외에 주차할 경우 두꺼운 천으로 배터리를 감싸는 것이 좋습니다. 3년 이상 된 차라면 미리 배터리 수명을 확인해야 합니다. 배터리 단자에서 이물질을 지속적으로 제거하면 성능을 더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보험

    자동차 보험을 꼭들도록합시다 겨울철 사고가 더욱더 잘 일어나는데 자동차 보험을 들지않고 운행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난다고 합니다 사고 나면 안되지만 만약을 위해서 자동차 보험하나쯤은 들어 놓도록 합시다

     

     

     

    수원중고차 싸다니카, 겨울철 한파·폭설 차량 관리법 제시 - 환경일보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최근 수도권에서 폭설이 내리면서 기온이 급격하게 낮아지고 있다. 수도권, 충청도, 전라도 곳곳에는 대설주의보까지 발령됐다.차량 사고와 극심한 한파와 폭설은 밀

    www.hkbs.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