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5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은? + "카드 지원금 지급일까지 확인!" (재난기본소득 홈페이지) Star Rating

경기도 5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은? + "카드 지원금 지급일까지 확인!" (재난기본소득 홈페이지)

   
     4.8/5 (2192 Reviews)
2021년 01월 29일 by 클릭유발

▶ 목차 펼치기

    경기도 5차 재난지원금 신청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문서를 전체적으로 읽으시면  재난지원금 신청을 알아두시는 데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5차 재난지원금 신청의 정보가 필요하시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5차 재난지원금 신청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경기도-5차재난지원금

    ※ 아직 5차 재난지원금을 신청하지 찾지 못한 분들께서는 포스팅 맨 위와 중간에 위치한 핫딜 정보들을 참고하세요. 일정 수의 사람이 모집되면 마감되어 없어지는 형식으로, 운 좋게 아직 떠 있다면 일단 구경해 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목차

     

    이 글을 보시기 전에 읽어보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아래를 클릭하시면 해당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5차재난지원금 신청기간          5차재난지원금 대상 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
    6차재난지원금 지급일 6차 재난지원금 대상 6차재난지원금 신청기간

      1. 거주지별 지원금 신청 지역 관련 정보

      거주지를 클릭해주세요 ▼▼▼

      서울특별시 부산광역시 대구광역시
      인천광역시 광주광역시 대전광역시
      울산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 경기도
      강원도 충청북도 ✔충청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제주도

      2. 경기도 5차 재난지원금 신청

      5차 재난지원금을 온라인으로 재난소득을 신청하려면 다음 달 1일 열리는 '재난 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에서 재난지원금을 받을 카드사를 선택하면 됩니다.

      다만, 요일별 5부제 적용은 생년월일에 따라 적용됩니다.

      예를 들어, 생년월일 마지막 자리에는 월요일, 2일과 7일 화요일, 3과 8일 수요일, 4와 9일 목요일, 5와 0일 금요일에 각각 신청할 수 있습니다.

      5부제는 3월 토요일, 일요일, 평일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미성년자인 법정대리인인 부모가 자녀의 기본 재난 소득을 함께 신청할 수 있지만, 성인은 대리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 5차 재난지원금 신청하기

      3. 카드 지원금 5차 재난지원금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사이트

      소상공인 (집합금지·제한업종 등)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 1522-3500
      특수형태 근로종사자, 프리랜서  특고·프리랜서 고용안정지원금 ☎ 1899-9595
      방문돌봄 서비스 종사자  방문돌봄종사자 한시지원금  ☎ 1644-0083
      법인택시 기사 ☞ 광역자치단체별 홈페이지 통해 공고(1.8)내용 확인 자치단체별 상이
      저소득 근로자(융자)  근로복지넷 ☎ 1588-0075

       



      9월 6일부터 9월 10일까지 방문접수…각 생년월일에 적용되는 주와 요일은 다릅니다.


      신분증을 지참하고 주소지인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현장에서 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날 행정복지센터에서 제공하는 경기지역화폐카드를경기지역화폐 카드를 받거나 사용 중인 경기지역화폐 카드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클릭해주세요 ▼▼▼

       

      ★사회적 거리 두기 수도권 2.5단계, 비수도권 2단계 유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 국내 발생 현황 (정례브리핑)
      ★[보도설명자료] 중앙일보, 예방접종 인력 관련
      ★코로나 19 치료병상에 대한 손실보상금 10% 인상
      ★일상 회복을 위한 코로나 19 전 국민 무료예방접종 실시


      신용 카드 지원금 신청 기간은 9월 6일부터 9월 10일까지(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평일 방문이 어려운 직장인들을 고려해 행정복지관은 9월 11일부터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문을 엽니다.


      방문 접수 시 혼잡을 피하기 위해 출생연도에 따라 신청 가능한 주수를 나눈 것입니다.

      4월 첫째 주, 4월 첫째 주, 4월 첫째 주, 6일은 1959년 이전, 1960~1969년 8~13위, 1970~1979년 15~20위, 1980년 22~27위가 적용 대상입니다.

      또한 4월 1일부터 27일까지의 온라인 신청과 동일하게 요일별 5부제를 적용합니다.

      응용프로그램의 위임 열을 표시하면 성인도 대신 받을 수 있습니다. 위임을 받지 아니하고 재해 수입을 대행받은 경우에는 사문서 위조, 행사, 사기 등의 혐의로 처벌할 수 있습니다.

      도는 신청자의 안전거리 유지를 위해 행정복지관을 수시로 환기하고 보조인력을 배치하는 등 현장 방역대책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방문서비스 및 외국인도 노인 등 취약계층 신청 가능

      도는 온라인과 현장 지원이 어려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4월 1일부터 28일까지 '찾아가는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신용 카드 지원금 온라인 신청과 이동이 어려운 70세 이상 노인, 장애인, 저소득층 한부모가족, 기초생활수급자 등 147만 명이 대상입니다.

       

      4차 재난소득 지급 당시 제외된 외국인(등록된 외국인·주민 58만 명)도 4월 1일부터 30일까지 온라인 및 방문 신청을 통해 재난 소득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문자 수신 후 3개월 이내 사용…6월 30일 이후에는 사용하지 않은 부분이 사라집니다.

       

      재난지원금은 사용승인 문자메시지를 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에 사용하여야 합니다.

       

      카드 지원금

      이번에 카드 지원금 (카드를 값아야 하는 서민 지원금)을 추진한 이재명은 정말이지 추진력이 대단한것같다.

      제가 좋은 영상을 하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위 영상에서 0:32부터 재난지원금에 관해 자세한 설명이 나옵니다. 영상을 처음부터 보셔도 충분히 좋으니 이 글과 함께 영상까지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결론

       

      지역별로 모두 신청하셔서 재난지원금을 지급받도록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5차 재난지원금 신청을 공유해드렸습니다. 모두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구독, 하트(공감)를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