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크 중고범퍼 교체하는 노하우 Star Rating

스파크 중고범퍼 교체하는 노하우

   
     4.8/5 (2192 Reviews)
2020년 07월 03일 by 클릭유발

▶ 목차 펼치기

    중고범퍼 교체하는 노하우

     

     

    중고범퍼 교체하는 노하우

    중고범퍼 교체하는 노하우

     

    스파크 중고범퍼건으로 입고된 차량인데 하늘색이 나름 매력있는 색상인것 같습니다.

    모닝 처럼 길가다 자주 보게되는 흔한 차량입니다.

     

     

    중고범퍼 교체하는 노하우를 알려드리기에 앞서 필요 준비물에 대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플러스 전동드릴과 오리발 기억자 드라이버 라쳇터 별T20복스알 필요하겠습니다.

    오리발이 없다면 일반 마이나스 드라이버로 사용하셔도 되는데 철물점 가셔서 5천 원 정도 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자동차에 관심이 많으신 분이라면 하나 구해하시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기억자자 드라이버는 범퍼에 그릴이나 몰딩을 탈착 하기 위해

    마이나스 드라이버를 기억자로 구부려 사용하는 것을 말하는데

    마이나스 드라이버를 임의적으로 구부려 만들면 되겠습니다.

    라쳇터는 전동그릴인데 짧은 전동드릴 이라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트렁크 문을 연다 그리고선 운전석 과 조수석 대로등을 플러스 전동드릴로 각각 2개씩 푼후  조심히 탈거합니다.

    그후 배선을 땡겨서 하얀색 이음부가 나오면 눌러서 코드를 제거해줍니다.

    대로등 밑에있는 플라스틱삔을 오리발을 사용해서 각각 2개씩 풉니다.

    이번엔 날게에있는 볼트를 탈거할껍니다.

    바닥에 박스를 깔고 운전석 날개부터 별T20 복스알을 장착후 라쳇터로 볼트1개 제거해주고 오리발로 삔2개 제거해줍니다.

    조수석도 동일하게 작업을 해줍니다.

    그다음 범퍼 밑 중간쯔음에 플라스틱삔 2개가있습니다 이것도 조심스래 제거를 해줍니다.

    볼트는 전부 풀었고 이제 범퍼 좌측에 날개를 살살 부드럽게 원을 그리듯이 떼어냅니다.

    너무 힘을 주게 되면 범퍼가 찢어질 수 있으니 약 30 뉴턴의 힘으로 지긋이 당기고선 위로 올려서 빼어냅니다

    범퍼에 연결된 센서배선 조수석 쪽에있는데 오리발로 빨간색을 재낀후 눌러서 탈착해줍니다.

    이것도 힘으로 빼면 부러질 수 있으니 조심조심 주의를 기울여 탈착해줍니다.

    그 후에 범퍼가 흠집이 나지 않게 종이박스 위에 올립니다.

    중고범퍼 열처리후 조심스레 옮겨서 새범퍼에 부품을 옮겨조립합니다.

    조립은 분해의 역순으로 하시면 되는데 이때 배선을 잘 연결하였는지 대로등에 불이들어왔는지 확인을합니다.

     

    중고로 스파크 구매하시려는 분들께 드리는팁

     

    스파크중에 가장 많이 사는 중간 트림이 최대 162만원 까지 가격 내렸습니다.

    직접 온라인 견적 뽑아보세요 핸들 무게 조절 기능이 기본으로 있습니다.

    전작 스파크가 옵션 별로 없다고 욕 먹었는데 이번엔 경차에 없던 옵션까지 넣어서 나왔습니다.

    거기다가 전작 스파크 보다 162만원 가격 인하된 중간 트림 으로 해도 전작 스파크 보다 옵션이 비교도 안되게 훨씬 많고, 열선 핸들, 헤드업 디스플레이, 사각지대 경보 장치, 크루즈 컨트롤, 키리스 엔트리 시스템, 차선 이탈 경고 장치, 전방 추돌 경고 장치, 스탑 앤 고 등등등실내도 더 넓어지고 좋네요램프 등등도 LED로 이쁘게 했구요 주간 주행등이 마음에 드네요 실내 색상도 이쁘게 고를 수 있습니다.

    K5보다 옵션이 좋다는소리까지 있습니다.

    2012가솔린 엘티 주말에 집에가는 관계로 고속도로 이용하는데 120-140은 그냥 달립니다.

    160키로 올라가는데에는 약간 느립니다.

    140키로는 아주 안정감있는 승차감 만족합니다.

    오르막길은 조금 약해서 기어봉 옆에 단추 눌러서 올라가곤합니다.

     

    모닝 VS 스파트 누가더 안전할까?

     

    경형 승용차는 운전이 익숙하지 않은 첫 구매자의 비중이 높은데다 작고 가벼운 차체가 충돌사고에 취약한 탓에 특히 안전성에 대한 우려가 조금있다.

    쉐보레 스파크
    때문에 자동차 제조사들은 '안전한 경차’라는 인상을 심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왔다.

    기아차가 2017년 3세대 모닝을 출시하며 ‘통뼈경차’라는 수식어를 쓴 것이 좋은 예다.

    최근까지 이러한 경쟁에서 비교우위에 선 것은 쉐보레 스파크였다.

    동급 최고 73% 초고장력/고장력 강판 적용 고강성 차체 프레임을 내세울 뿐 아니라 2016년 신차안전도 평가(KNCAP)에서 경차유일 1등급을 받았다.

    나중에 출시된 모닝은 오히려 3등급에 그쳐 체면을 구겼다.

    스파크는 리어 사이드 에어백 등 동급 최다인 8개의 에어백에 시속 60km 이하에서 자동으로 긴급제동을 하는 시티 브레이킹 시스템, 주행 중 앞차와의 간격이 좁아 충돌 위험이 있을 경우 헤드업 LED 경고등과 경고음으로 알려주는 전방 충돌 경고 시스템을 갖췄다.

    특히 경차 중 유일하게 사각지대 경고등과 차선이탈 경고 시스템(경고음)을 장착했다.


    기아 모닝 어반


    기아차는 12일 출시한 ‘모닝 어반’을 통해 반격에 나섰습니다.

    3세대 모닝의 부분변경 모델인 신차에는 보행자까지 감지해 반응하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시스템이 정말잘 적용됐다.

    모닝의 전방 충돌방지 보조는 앞차가 갑자기 속도를 줄이거나 전방에 정지 차량 또는 보행자가 나타나는 등 충돌 위험이 감지될 경우 경고에 이어 자동으로 제동까지 돕는다.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역시 경고에 그치지 않고 자동으로 조향을 보조해 의도치 않게 차선을 넘지 않도록 돕는다.

    모닝 어반에는 LKA보다 고급 기능인 차로 유지 보조(LFA)까지 더해졌다. 차선 및 도로 경계를 인식해 차로 중앙을 유지하며 주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이다.

    스파크의 사각지대 ‘경고등’보다 수준 높은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도 갖췄다. 차로 변경을 위해 방향지시등 스위치 조작시 후측방 차량과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경고를 해주고, 경고 후에도 충돌 위험이 높아지면 자동으로 차량을 제어해 충돌하지 않도록 보조한다.

    아울러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기능을 적용해 차가 후진할 때 좌우 측면에서 접근하는 차량을 감지하고 계기판, 경고음,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을 통해 이를 알림은 물론 필요 시 브레이크를 자동 제어해 충돌하지 않도록 해준다.

    차로 유지 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는 국산 경차 최초 사양이다.

    실제로 지난해 말 출시된 2020년형 기아 레이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시스템을 묶은 패키지를 전 트림에서 선택할 수 있지만 LFA등은 갖추지 않았다.


    모닝 어반의 실내


    과거와 비교하면 경차의 첨단 안전장비 수준이 월등이 높아지긴 했으나 상위 모델과 비교하면 격차가 있는 것 또한 사실이다. 특히 가격 경쟁력 확보를 위해 상당수 장비를 선택 사항으로 제공할 수밖에 없는 것이 경차의 한계다. 

    기아 K3의 경우 전방 충돌방지 보조(차량), 전방 충돌 경고, 차로 이탈방지 보조, 차로 이탈 경고, 운전자 주의 경고를 기본 사양으로 갖췄고 중간트림부터 후측방 충돌 경고, 후방 교차 충돌 경고가 추가된다.

    모닝 어반은 전방 충돌방지 경고, 전방 충돌방지 보조(차량), 후측방 충돌 경고, 후방 교차 충돌 경고가 55만원짜리 패키지로 묶여있고, 여기에 전방 충돌방지 보조(보행자), 차로 이탈 경고, 차로 이탈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가 묶인 패키지를 더하려면 40만원을 더 내야 한다. 그나마 전 트림에서 선택 가능한 것이 긍정적이다.

    한국지엠은 쉐보레 스파크 중간급 이상에서 인조가죽 패키지(45만원)를 추가한 경우에 한해 리어 사이드 에어백과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을 묶은 40만원짜리 패키지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시티 브레이킹, 전방충돌 경고, 차선이탈 경고는 최상위 트림에만 적용된다고합니다.


     

    댓글